Google Adsense Side (160x600)



충동 구매한 라즈베리 파이... 삽질의 기록

와 pibow 케이스.
다행히 영국, 한국에서 동시에 날아오는 것이 한날 한시에 도착했군요.

pibow 케이스 조립은 생각보다 어려움(특히 아크릴 보호 필름 떼는 것이 매우...)...

같이 도착한 스타워즈 블루레이 박스로 에피4를 보면서...



근데 사진 보면 사실 상판 방향이 잘못들어가서 재조립...
(아래 pibow 닌자 케이스의 경우는 하판도 잘못...)

근데 뭐에 쓸지가 문제네요.
하나는 (가짜) 타임캡슐로 만들었지만...

다행히 부품 호환성이 문제가 없는데, USB허브도 싸구려 쓰면 전력이 역류해서 퓨즈로 안들어가서 불날(--;)가능성이 있다고 하더군요. 제가 가진 허브 중 가장 오래 버틴 아이락스 알루미늄으로 된 허브는 역시 예상대로 그런 문제가 없는 듯 하네요. 물론 허브에서 주 전원도 끌어올 수 있고.

그리고 무지개 pibow 케이스는 의외로 색이 칙칙합니다. 생각보다 무겁고 크네요.




핑백

  • being nice to me : 라즈베리 파이2 구매 2015-10-20 12:49:36 #

    ... 일전에 라즈베리 파이 B모델을 구매했었는데(두개나) 당시 쓸모를 찾지 못해서 팔아버렸죠.사실 너무 느려터져서 쓸 수가 없었어요. 타임머신으로 쓸까 했었는데 그것도 자꾸 연결이 끊기고 속도가 ... more

덧글

  • 천하귀남 2013/06/06 11:32 #

    구입축하합니다. 가정용 홈서버 비스무리 한것으로 나름 유용하지 않을까 싶기도 하군요.
  • 오오 2013/06/06 17:00 #

    감사합니다.

    우선 하나는 가짜 타입캡슐이 되었죠. 애플의 타임캡슐은 한두푼짜리도 아닌 주제에 애플유저들 사이에서도 시한폭탄 취급을 좀 받는 위험한 물건이라(열문제로 하드가 몇년뒤 급사하는 사례가 많이 보고됨) 좀 느려도 이런식으로 써먹는 것은 그런대로 쓸모가 있지 않나 싶은데...

    집의 로컬 네트워크 속도가 거지같아서 무선 AP를 바꿔야 될 듯 하네요.
  • 오오 2013/06/07 04:08 #

    타임머신으로는 잘 돌아갑니다.
    다만 와이프것도 설정해야 하는데, 와이프가 계정 암호를 바꿔놓는통에...약간의 협상(?)과 설득 과정이 필요할 듯.
  • 오오 2015/10/20 14:41 #

    ...추가하자면 느려터지고 네트웍이 잘 끊겨서 현실적으로는 못쓰겠더라구요. 그냥 외장하드를 꽂고 말지.
    이 용도로는 별로 좋은 경험이 아니었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