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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DC 2013 공개된 개발 문서를 보는데 + 세션 스케쥴 썩은 사과

게임엔진(+물리)을 OS에 내장(iOS, OS X 모두, 대체로 Cocos2D + 물리 이런 정도로 보임)...
...옛날 MSX등에 있던 스프라이트 기능...그런 것이 21세기에 돌아온 느낌인가??

...물리적인 게임패드 지원 API 추가(iOS, OS X 모두)...

근데 패드는 어디서 나오려나...
어쩐지 마소것이 좋을 듯 한데 말이죠.


디자인이 깡그리 바뀌어 마치 윈폰 테마를 깔아놓은 안드로이드스러운 느낌을 주기도 하는데, 덕분에 UI부분을 많이 날코딩했다면 곡소리좀 날 듯...


흥미진진한 한주가 되겠어요.

세션 스케쥴 관련...

어느해보다 What's new ... 가 많은 듯 한 것은 느낌일까요?

의미심장한 세션 주제로 iOS앱을 OS X쪽으로 이식하는 것과 관련된 주제들이 포진해 있습니다.
물론 한방 통합은 안되지만, 전 이번 키노트에서 그 둘의 UX를 최대한 일관되게 끌어가려는 방향성을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