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se Side (160x600)



Amazon Kindle Fire HD 와 Nook HD... 안드로군단 쳐부술때까지...

의 첫인상...
개발용으로 배송되어 온 물건들입니다.

요게 킨들 파이어 HD 구요...

요건 누크 HD...


일단 킨들 파이어 HD는, 오오 이거 괜찮네! 이런 느낌이 들었고, 누크 HD는...음...그냥 누크네(안습? 아니면 일관성 있는 디자인이라고 해야 하나???)...이런 느낌.

어차피 자기네 상점에 기생(?)해야 진가를 발휘하는 물건들인지라, 하나같이 100%의 위력을 볼 수는 없는 듯 하구요(미국에 안살아서 말이죠)...

킨들 파이어 HD는 생각보다 고급스럽다, 잡았을때 느낌이 좋다...는 생각이 들었구요.
제 넥서스7은 아쉽게도 킨틀 파이어 HD에 비하면 오징어같은 느낌이 듭니다. 단, 컴퓨터로서의 성능, 개발기기로서는 역시 레퍼런스 넥서스7이 좀 더 낫다고 보입니다.

전자책을 시험해 봤는데...
저야 대부분 봐야 되는 것이 ePub로 연재되는 것들인지라 iPad를 벗어날 수 없지만...
대충 UI비교해 보니 누크는 많이 안좋네요.

특히 하이라이트나 정의(사전 검색)을 써 보는데, 킨들 파이어는 선택하면 무조건 사전과 함께 메뉴가 뜨는데, 이것은 마음에 드네요.
iBooks상에서는 일단 선택 후 '정의'를 눌러야 사전이 뜨는데, 한단계 줄어드니까.
하이라이트는 iPad는 매우 폼나는 형광펜질 느낌이지만 (이것도 스큐어모픽이니 삭제될지도...) 다른 것은 그냥 백그라운드 컬러 입힌 것 같아요. 

근데 누크는 심각한 문제가, 하이라이트 칠할 때와 지울 때의 조작이 전혀 다르다는 점...
결국 직관적인 해결을 못하고 인터넷 검색 후에야 삭제할 수 있었네요. 
(칠할 때는 텍스트 선택, 지우거나 색바꿀 때는 가볍게 탭-이건 뭐 2버튼 버전 스트리트 파이터도 아니고)
이건 지금 시대에 보면 참 이뭐병...스럽습니다.
얘네는 컨텐츠도 아마존 보다 커버 범위가 좁을 듯 한데...이래서야...

그 외 활용도야...
스토어 연계가 잘 안되는 상황에서는 별볼일 없을 듯 하구요.
킨들 파이어는 미국에서 쓴다면 아주 좋을 듯 해요. 컨텐츠로 인해 지갑에서 돈이 술술 새 나갈 듯...
특히 인스턴트 비디오가 커버하는 컨텐츠가 상당히 광범위한 것 같은데(듣보잡 영화 같은 것), 그걸 못 보니 영...


개발 측면에서는 이것들이 조작도 미묘하게 다르고, 문제는 마켓이 다른데, 마켓마다 정책도 다르고...한 파편화 문제가 있긴 있죠.
안드로이드 프로젝트 특성상 이리저리 셋업을 다르게 하는 것도 좀 애매하고...이건 제가 몰라서 그럴지도...
(그보다 이클립스가 3번에 꼭 1번은 다운되는 터라 짜증 많이 남. Play스토어, Amazon, B&N용으로 빌드를 해야 되는데 꼭 도중에 다운됨 - 원래 intelliJ 를 써 왔는데, 이건 물려받은 프로젝트, 공동 작업이라 어쩔 수 없이 맞춰가는 것)

근데 클라이언트 말로는 킨들 파이어 HD 8.9 가 문제있다고 했었는데...
(아마도 이건 해상도에 비해 메모리 부족이거나 뭐 그런 것 같음)

누크는 개발용 셋업에서 기기 번호 같은 것을 등록해 줘야 하는 함정이 있고, 킨들은...아이콘이 시망급 저해상도으로 나와서 왜그러나 했더니 본 마켓에 올라가면 해소(아마존 서버에서 아이콘 등을 다운로드 받는다고 하는 듯)된다고 하는군요. 그 외에 아마존의 경우 버전명 이런 것에 대한 제약도 좀 있다고 하고...





덧글

  • gini0723 2013/06/14 12:26 #

    누크는 보기에도 안습해보이네요. 킨들은 괜찮아 보이구요. 그래도 우리나라에선 뭘 쓰든 반고자 (...)
  • 오오 2013/06/14 13:51 #

    누크는 좀 만들다 말았다...는 생각조차 듭니다.
    해상도는 좋다 하는데, 의외로 해상도를 살리지 못합니다.
    특히 메인이 될 리더 앱이 저렇게 인터페이스가 초보적이라서 얘기가 안됩니다.
    (하이라이트 중복이 되서, 한 5번인가 중복하고 짜증나서 삭제 방법 찾으려 웹 서핑 해야하는데...뭔가 크게 잘못됨)
    킨들 파이어는 생각보다 훨씬 (느낌이) 좋았구요.

    근데 어차피 아마존 서비스 수비범위 밖에서라면 쓸모는 별로...

    다른 직원들도 킨들 파이어 HD는 좋은 인상, 누크는...이건 그냥 누크네...이런 분위기...
    그리고 누크는 여전히 30핀 같은 케이블 씁니다. 이전 버전은 안그런 것 같던데(근데 케이블이 좀 다른 것 같기도 함)...
  • 灘소년 2013/06/14 17:11 #

    전 킨들 에치디 사용하고있는데 친구가 사용고있는 넥서스7을 보니 제 킨들이 오징어처럼 보이던데..
  • 오오 2013/06/14 17:50 #

    남의 떡이 커보이는 현상일까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