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se Side (160x600)



식물 대 좀비 2 - 좀비 간략 소개...

2편에 등장하는 좀비들을 간략하게 소개하도록 하지요.
하나씩 캡쳐해서 하면 더 좋겠지만, 그럴 여유가 없군요.

좌에서 우로 설명합니다.

이름은 마음대로 번역을 했거나, 일부 기억이 안나는 경우는 대충 썼습니다.
전세계 발매 시 좀 바뀔 수도...


튜토리얼 레벨

사실 전작에 나왔던 이놈들은 튜토리얼 레벨에나 좀 나옵니다.

1. 그냥 좀비: 걍 일반 몹

2. 콘 헤드 좀비: 교통 정리용 콘을 뒤집어쓴 좀비. 자고일어났더니 콘과 순간접착제 영수증이 있었다고...

3. 버켓 헤드 좀비: 양동이를 써서 방어력이 증가된 좀비

4. 깃발 좀비: 레이드를 인솔하는 좀비



고대 이집트

5. 미이라 좀비: 이 시대의 일반 잡몹인데...사실은 좀비가 화장실 휴지를 둘러친 것이라고...

6. 코브라 콘 헤드 미이라: 자칭 패션 리더. 각진 피라밋에서 탈피했다고...

7. 샌드 버켓 좀비: 역시 방어력이 증가된 놈


8. 깃발 미이라 좀비: 깃발 좀비의 이 시대 버전

9. 라 미이라 좀비: 태양빛을 훔쳐가는 녀석입니다. 갑자기 멈춰서서 눈이 뻘개지면 화면상의 태양빛이 이 놈에게 천천히 흡수됩니다. 미리 빼앗거나, 빼앗겨도 처치하면 되돌려 받을 수 있지요. 태양신 라-가 아니라, 그냥 "라-"하고 다녀서 이름이 그렇다고 함.

10. 낙타 미이라 좀비(들): 3명 이상이 등장합니다. 옛날 봅슬레이 좀비 팀을 연상시키는 놈들인데, 그냥 방어용 판떼기를 들고 일렬로 줄지어 나온다고 보면 됩니다. 맨 앞놈이 상태이상 걸리면 따라나오던 일행도 같이 걸립니다. 집단 군무를 하는 놈들이라는 듯.

11. 탐험가 좀비: 횃불을 들고 전진해 오는데, 횃불은 즉사판정이라 대부분의 식물이 그냥 죽습니다. 냉기계통 공격을 받으면 불이 꺼지면서 별 볼일 없게 됨.

12. 툼 레이저 미이라: 방해물인 비석을 생성합니다. 우웩~하면서 개뼈다귀 같은 것을 토한 뒤에 랜덤한 위치에 던져서 그곳을 식물을 못심는 비석으로 바꿉니다. 예전과 다르게 비석 역시 적으로 간주해서 식물이 공격해서 깨버릴 수 있고, 비석 전용 식물이 있어서 한번에 제거할 수도 있죠.

13. 파라오 미이라: 관속에 있을때는 미친듯한 방어력을 보입니다. 관이 깨지면 속도가 꽤 빨라지니 요주의. 파라오라는 이름이 아깝지 않게 이집트 시대의 최대 난적입니다.


대해적 시대

14. 해적 좀비: 잡몹

15. 콘 헤드 해적: 콘 헤드와 동일한 놈

16. 버켓 헤드 해적: 역시 다른 시대와 다를 바 없음

17. 깃발 해적: 인솔역이고 다를 바 없는 놈

18. 스윙 해적: 해적 스테이지는 바다로 된 칸과 다리가 놓여진 칸으로 나뉘는데, 이놈은 밧줄을 타고 점프해서 바다로 된 칸을 넘어올 수 있습니다. 역시 옛날 우산(?)에 해당하는 방어 식물(스프링 빈)로 튕겨버리는 전술이 있음.

19. 갈매기 해적: 갈매기에 매달려(아니, 채여) 날아오는 놈으로, 옛날 풍선 좀비의 변형으로 보입니다. 스파이크 계통의 하단 전용 식물을 회피. 이전처럼 그냥 오지는 않고, 오면서 지상에 붙어있는 식물이 아닌 식물을 뜯어먹습니다. 갤러그 보너스 스테이지를 연상시키는 스테이지에서 갤러그의 적들처럼 화려한 움직임을 보이기도 합니다.

20. 술통 해적: 나무로 된 통을 굴리면서 전진해 오는데, 이게 옛날 자동차랑 같이 즉사판정이 있습니다. 스파이크 계열로 동귀어진할 수 있구요. 해적이 먼저 죽어도 통은 남고, 통이 깨지면 임프 해적이 안에서 튀어나옵니다.

21. 임프 해적: 전작에 나왔던 그놈의 해적 버전인데...강한 공격력은 여전하죠.

22. 임프 대포: 전진은 안하는 것 같은데 화면 끝에 등장 후 발사되어 중간쯤 되는 지점에 임프가 떨궈집니다.

23. 해적 선장 좀비: 사실 세탁물이 바뀌어서 선장 코스프레를 한 것임. 사실 동행하는 앵무새 좀비가 문제입니다.

24. 앵무새 좀비: 옛날 번지 점프 좀비처럼 식물 위로 간 뒤에 식물을 채갑니다. 즉사 판정. 앵무새는 해적 선장 좀비가 있으면 계속 리젠됩니다.


서부 개척 시대

25. 카우보이 좀비: 사실 잡몹...의 위치에 있지만, 카우보이답게(?) 다른 시대의 잡몹보다 더 높은 체력을 가지고 있는데, 이놈은 우선 모자, 다음에 팔, 그 이후에 머리...이런 순으로 떨어집니다.

26. 콘 헤드 카우보이: 캡쳐 실수로 좀 짤렸군요. 뭐 다른시대랑 다를 것이 별로 없음.

27. 버켓 헤드 카우보이: 역시...

28. 깃발 카우보이: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실제로 설명이 이럼)

29. 프로스펙터 좀비: 금광을 찾아서? 뒤에 다이너마이트가 폭발하면 타의로 점프가 되어 후열에 떨어지고, 이후에는 반대 방향으로 전진합니다. 곡괭이의 변형판이라고 볼 수 있을 듯.

30. 피아니스트 좀비: 전작의 고 마이클 잭슨(--;)의 초 강화형 그 첫번째. 일단 피아노의 판정이 차량과 같이 즉사판정(대신 스파이크에는 걸림)인데다가 피아노 연주시에 같이 나오는 카우보이들이 춤을 추면서 대열을 변경하면서 전진합니다. 카우보이답게 예전 백댄서같은 저질체력이 아니고 떼로 등장하므로 상당한 강적인 듯.

31. 폰쵸 좀비: 백 투더 퓨쳐에서 비프 태넌이 스파하면서 보던 클린트 이스트우드 나오는 영화를 연상시키는 놈이다보니, 클린트 이스트우드...라고 불립니다. 좀 맞으면 망토같은 옷(폰쵸)이 벗겨지는데...그 영화 클립에서 나오듯 옷(폰쵸) 속에 랜덤하게 철판떼기를 두르고 있어서, 철판을 두른 경우 초월적인 방탄능력을 보입니다. 걸어오는 자세도 뭔가 불량스러운 공격적인 자세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좀비. 로봇 말을 구한다고 함.

32. 치킨 랭글러: 고 마이클 잭슨(--;)의 초 강화형 그 두번째. 몸에 두른 닭들은 장식이나 방어용이 아닌데, 이놈이 공격을 어느정도 받으면 닭들이 풀려나서 위, 아래 라인까지 점거하면서 돌진해 옵니다. 닭의 숫자가 만만치 않고, 닭의 속도가 매우 빨라서 앗하는 사이에 방어 식물이 증발하고 라인이 전멸합니다. 죽을때 닭 날개짓을 하기도...

33. 좀비 닭: 치킨 랭글러에게서 소환되는 형태인데, 언급한 대로 미친듯한 속도와 양을 보여줍니다. 과거 돌고래 급의 속도인데다가 숫자가 매우 많아서 굉장히 위협적이지만 방어력은 형편없죠. 닭 잡기에 최적화된 카운터 식물이 있는데, 그게 없이 다른 식물이면 대책이 안서는 듯. 가끔 죽을때 후라이드 치킨이 되기도...

34. 황소: 과거 가르강튀아의 마이너 버전. 로데오 하듯 불 라이더 임프를 태우고 오는데, 앞에 식물을 만나면 타고 있던 불 라이더를 던져서 후열에 떨굽니다. 다행히 이후 벌어지는 황소의 공격은 즉사 판정은 아니고 그냥 풀뜯어먹듯 식물을 뜯어 먹습니다. 사실 평온하게 살고 싶다는 듯. 내부는 기계...

35. 불 라이더: 로데오 하던 놈입니다. 임프 좀비 계열.

36. 예티 좀비: 예의 그 놈. 가끔 랜덤하게 등장하는데, 어디 등장할 지 맵에 표시 됩니다. 처치하면 도시락통을 떨구고 코인이나 아이템 등을 준다고 하는데, 제가 본 바, 코인만 조금 나왔는데...내부가 기계인 듯.






핑백

  • being nice to me : 식물 대 좀비 2 - (무료)식물 소개 2013-08-15 12:24:17 #

    ... 전세계 출시된 모양이네요. 좀비는 이전에 소개했고... 설명은 위, 아래 순서로 좌측에서 우측으로 진행합니다.일단 현재 기준으로 밤이 없어서 버섯류는 사라졌고, 수생 식물도 없구요. 선인장 등의 비인기 식 ... more

  • being nice to me : 식물 대 좀비 2 - 간단 리뷰 및 무과금 플레이(스포?)... 2013-08-15 12:25:01 #

    ... 비가 없으므로 카운터 전용의 (무쓸모) 유닛 중 하나였던 선인장도 없구요.대신 새로운 식물들과 식물들의 고유 필살기가 생겼으므로 큰 차이는 없다고 보입니다. 식물 소개좀비 소개 그리고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미래 시대를 추가할 것 같습니다.미래 시대는 ??? 라고 되어 있으나 실루엣은 보이며...미래 시대에서 좀보스 박사님이 보내온 메 ...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