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se Side (160x600)



식물 대 좀비 2 - (무료)식물 소개

전세계 출시된 모양이네요.


설명은 위, 아래 순서로 좌측에서 우측으로 진행합니다.
일단 현재 기준으로 밤이 없어서 버섯류는 사라졌고, 수생 식물도 없구요. 선인장 등의 비인기 식물(?)은 짤렸습니다.

  1. 해바라기: 설명은 필요 없겠죠. 햇빛을 생산합니다. 전작보다는 애니메이션이 단순해 져서 꽃잎 하나하나가 움직이지는 않습니다. 필살기(식물밥-Plant food) 사용시 잠깐동안 매우 빠른 속도로 연속으로 해를 생산합니다.
  2. 피 슈터: 콩알탄. 기본 식물이긴 한데, 이번에는 양배추가 극초반부터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잉여로 전락한 것으로 보입니다. 필살기는 예전에 군바리 슈터로 변신해서 미친듯한 연사를 보입니다.
  3. 월넛: 방어 식물. 필살기 사용시 철갑이 둘러지면서 강화됩니다. 예전에 호박 뒤집어 씌우는 것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죠.
  4. 포테이토 마인: 감자 지뢰. 심으면 준비기간이 있고, 조금 지난 뒤에 좀비 접근시 자폭해서 강력한 일격을 날립니다만, 일부 좀비(파라오 등)는 한방에 죽진 않습니다. 필살기는 준비기간이 캔슬되면서 3개정도가 복제되어 랜덤한 위치에 심깁니다. 자폭시 애니메이션이 좀 더 미려해 졌어요.
  5. 부머랭: 부메랑을 날리는데 날아갈때, 돌아올때 2회 맞게 됩니다만, 연사력이 너무 떨어져서 금새 잉여로 전락하더군요. 필살기는 상하좌우 네방향으로 미친듯한 부메랑 세례를 하는 것입니다.
  6. 양배추: 곡사 식물로 초반부터 사용 가능해서 피 슈터를 쓰레기로 전락시킵니다. 당연히 피 슈터보다 위력이 강하죠. 다만 예전처럼 곡사로 머리를 노리면 이득을 보는 좀비는 거의 없는 듯. 없나? 필살기도 우월한데, 화면상의 모든 좀비에게 강화된 양배추를 한번에 먹입니다.
  7. 양상추: 이름 장난인데, 원래 아이스버그 레터스입니다. 이름대로 접근한 좀비를 얼려버립니다(자폭형). 공짜라는 굉장한 장점이 있죠. 필살기는 예전에 얼음 버섯처럼 전화면의 좀비를 얼려서 멈춰버립니다. 이 경우는 자폭도 아닙니다.
  8. 그레이브 이터: 이름이 맞나? 예전에 묘비 깎아먹던 놈이 좀 알아보기 쉬운 디자인으로 돌아온 것이죠. 묘비가 방해 지형의 일종이므로 필요할 때가 있지만, 고대 이집트 시대가 아니면 전혀 쓸모가 없어진다는 단점이...필살기도 없는 듯 하구요.
  9. 쌍 해바라기: 두배 생산하지만 가격은 두개 보다 약간 비싼. 자리를 덜 차지하는 장점이 있어서 써야됩니다. 대해적 시대나 서부 시대는 자리가 좁습니다. 필살기는 해바라기와 같지만 당연히 두배를 생산하죠.
  10. 봉크 초이: 이름은 박 초이에 장난친 것인데, 통칭 배추...라 부릅니다. 제작사에서 은근히 띄워주는 식물로 근접한 좀비에게 펀치(?)를 날립니다. 범위는 좁지만, 전/후방 판정이 나오고 1:1 상황이라면 일반 좀비는 이깁니다. 막타는 어퍼컷으로 머리를 날려버리죠. 뭔가 웃기긴 한데, 실제 잘 쓰기는 어려운 듯. 필살기는 상하좌우 및 대각선 방향으로 잠깐동안 미친듯한 펀치 연타를 하는 것입니다.
  11. 리피터: 더블 슈터. 두발씩 쏘지만, 상기한대로 곡사 식물에 밀리는 입장인 듯. 필살기도 연사하는데 좀 더 많이 쏘긴 합니다.
  12. 아이스 피: ...치사한 놈들. 현재까지는 현질로만 사용가능합니다. 향후 미래시대가 열리면 사용 가능해 질 가능성도 약간 있긴 하겠지만...그러나 대안인 양상추가 있으니...


  1. 옥수수: 커널 펄트. 랜덤하게 버터를 날려서 좀비를 마비시킴과 동시에 정상적인 곡사 식물 타격을 주는 것은 전작과 동일하죠. 필살기는 곡사식물 답게 '전화면의 모든 좀비를 상대로' 버터 폭격을 가하는 것입니다.
  2. 스냅 드래곤: 이번작의 호프라 할 수 있는 식물(?)로 상, 하 라인을 포함 3라인의 중거리의 좀비를 상대로 불을 뿜습니다. 다만 공중형 좀비에게는 효과가 없는 듯. 필살기는 갑자기 날아올라 불을 뿜어 전방 3*3의 9칸을 불바다로 만드는 것입니다.
  3. 파워 릴리: 이 연꽃 역시 과금 전용 식물로 사용해 본 적이 없네요. 설명에 보면 필살기를 위한 식물밥을 즉시 생산하는 것으로 나옵니다(물론 자폭형이겠죠).
  4. 스파이크 위드: 바닥에 깔면 위를 지나는 좀비를 쑤셔대고(좀비가 먹을 수 없음), 차량과 동귀어진해 주는 식물이죠. 공중형 좀비에게는 소용이 없지만. 필살기는 더욱 더 고속으로 쑤셔댑니다.
  5. 코코넛 대포: 사용자가 컨트롤(탭) 해서 원하는 순간에 강력한 코코넛 탄을 쏠 수 있습니다. 탄은 직진하고 폭발해서 스플래쉬 타격을 줍니다. 예전의 옥수수 미사일하고 조금 비슷할지도. 대신 한방 쏘고나서 떡실신(?)상태가 되는데...이 쿨타임이 상당히 깁니다. 필살기는 더 큰 탄환을 발사 한 라인을 싹 밀어버리는 것입니다(좀비가 뒤로 밀림).
  6. 체리 폭탄: 유료 식물은 아닙니다. 이 스크린샷 찍을 때 아직 못 얻었던 것. 전작과 동일하며, 필살기가 존재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놓는 순간 폭발합니다.
  7. 스프링 빈: 콩 싹의 말 장난...좀비가 다가오면 갑자기 바닥에 납작하게 들러 붙었다가 좀비가 오면 밀쳐냅니다. 공중형은 얘가 포복 준비 자세일때 그냥 지나갑니다. 대해적시대에서 해적을 물에 빠트려 처치하는 용도이긴 한데, 문제는 한번 밀쳐낸 뒤에 잠들어서 그 쿨타임동안(깨어날때 까지) 무방비가 됩니다. 연속된 공격에는 당할 수 없죠. 필살기는 전화면의 좀비를 밀어내는 것으로 기억합니다.
  8. 스파이크 락: 예전에는 업그레이드 형태였던 것 같은데, 이번에는 그냥 단독 식물입니다. 스파이크 위드의 강화판이죠. 일반 좀비는 이거 하나를 못지나치고 사망이고, 차량은 3대까지 막을 수 있습니다. 필살기는 스타크래프트의 럴커(또는 캡콤의 뱀파이어의 서스쿼치) 생각이 납니다. 한 라인 전체에 가시촉수(?)공격을 펼칩니다.
  9. 트리플 피: 삼발 슈터. 3라인을 커버합니다. 필살기는 한 라인은 연사, 위 아래 있는 머리(?)는 흔들어대면서 상하 라인들에 난사하는 형태인데, 곡사 식물들에 비해 위력이 너무 떨어지는 느낌이 있습니다.
  10. 스쿼시: 유료...--;
  11. 스플릿 피: 뒤로 두발, 앞으로 한발 쏘는 것이죠. 필살기도 일반적인 연사하는 스타일. 용도가 제한되어 있죠. 프로스펙터(광부) 좀비에 대한 카운터.
  12. 칠리 빈: 이게 가장 엽기적인 식물입니다. 일단 깔아두고 좀비에게 먹히면, 갑자기 좀비가 동작을 멈춥니다. 그리고 방귀를 뿌우우웅~ 하고 자신 뒤로 뿌립니다. 그 방귀 냄새를 맡은 좀비는 전원 마비(--;)됩니다. 필살기는 자기 복제형일 것입니다.


  1. 토치 우드: 너무하네요. 유료입니다. 덕분에 모든 슈터 계열 식물들은 잉여 신세가 됩니다.
  2. 라이트닝 리드: 번갯불로 치킨을 튀기는 놈으로...치킨 랭글러 좀비의 카운터입니다. 한발의 위력은 약하지만, 체인 라이트닝 형태로 전방의 다수의 좀비를 공격합니다. 상하 라인의 좀비도 인식합니다. 필살기는 갑자기 먹구름을 소환해서 일정시간 좀비에게 번개를 쏘는데, 먹구름의 타겟이 좀비 하나이고, 그걸 처치해야 다음 좀비로 이동하므로 효율은 낮은 편입니다.
  3. 톨넛: 월넛의 강화판. 뛰어넘는 것이 불가능한 방어 식물이고, 예전처럼 사다리 좀비는 없기 때문에 어지간해서는 다 막을 수 있죠. 대신 좀비 대포는 가끔 고각도로 쏘는 경우가 있는데, 그거에 뚫리는지는 모르겠네요. 필살기도 월넛과 동일합니다.
  4. 할라페뇨: 유료...그래, EA, 너희 뜻은 잘 알겠다.
  5. 콩 주머니: 특이한 형태의 식물로, 기본적으로는 피 슈터와 같은데, 같은 자리에 5번까지 심어서 발사 수를 5배까지 올릴 수 있는 식물입니다. 저 아이콘은 완성된 모습이죠. 필살기는 연사가 아니라 하나로 합체되어 거대화한 뒤 대포알만한 콩알을 몇 발 쏴줍니다.
  6. 수박: 최강의 곡사 식물입니다. 스플래쉬 대미지도 건재. 필살기 사용시 전체 좀비를 상대로 수박의 비를 내립니다.
  7. 얼음 수박: 최강의 곡사 식물의 업그레이드 버전. 심을 때 업그레이드 하는 것은 아니고 별도의 식물입니다. 수박+얼음에 의한 속도 저하 효과를 동반한다고 보면 됩니다. 필살기의 효과도 수박과 동일하지만 속도 저하는 보너스. 그야말로 최강의 식물이지만 500이라는 가격이 부담이죠. 경우에 따라서 스테이지 클리어 조건에 태양 사용 제한 등이 있으면 사용하기 힘들어 질 때도 있습니다.
  8. 이미테이터: 그럴줄 알았죠. 유료 전용입니다. 같은 식물을 두개 사용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잘 보면 전작에서 유용했던 식물들이 유료입니다. 치사하기 짝이 없죠. 
그러나 유료 식물 없이도 식물과 유저의 필살기를 이용하면 클리어는 됩니다.
근데, 이것들이 업데이트 후에 유저 필살기의 코인 요구량을 3배로 늘린 것 같은데...--;




핑백

  • being nice to me : 식물 대 좀비 2 - 간단 리뷰 및 무과금 플레이(스포?)... 2013-08-15 12:22:50 #

    ... .풍선 좀비가 없으므로 카운터 전용의 (무쓸모) 유닛 중 하나였던 선인장도 없구요.대신 새로운 식물들과 식물들의 고유 필살기가 생겼으므로 큰 차이는 없다고 보입니다. 식물 소개 그리고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미래 시대를 추가할 것 같습니다.미래 시대는 ??? 라고 되어 있으나 실루엣은 보이며...미래 시대에서 좀보스 박사님이 보내온 메 ... more

  • being nice to me : 식물 대 좀비 2 - 좀비 간략 소개... 2013-08-15 12:23:38 #

    ... 어디 등장할 지 맵에 표시 됩니다. 처치하면 도시락통을 떨구고 코인이나 아이템 등을 준다고 하는데, 제가 본 바, 코인만 조금 나왔는데...내부가 기계인 듯. 식물은 다음 번에... ... more

덧글

  • 무식한 크릴새우 2013/08/15 15:14 #

    매너있고 능력있는분...시원시원한 성격에 잘 웃는분..
    서로 잘 통해서 즐거운 시간 보낼수 있는 분만
    여행일정이나 자세한 얘기는 만나서 하구요..
    그전에 미리 친해지도록 해요.. ^-^*
    제 소개 간단하게..
    http://alturl.com/952n8
  • 오오 2013/08/15 15:47 #

    뉴질랜드까지 여비는 알아서...
  • Galaxy 2013/08/25 14:50 # 삭제

    정리 잘하셨네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