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se Side (160x600)



엔더의 게임(2013)...스포일러 주의 영화만 보고 사나


이곳(뉴질랜드)은 지난주에 개봉해서 마침 화요일(화요일은 영화가 가장 저렴함)이 비어서 가서 보게 되었습니다.

사전지식이나 스포일러 없이 보면 반전(?)이 있고, 그렇지 않으면 서스펜스가 있게 나온 듯 합니다.
(어차피 소설이 나온지 꽤 된다고 하니, 서스펜스 쪽으로 치중한 듯 하기도 하고)
다만 기대했던 정도의 우주 전함끼리 치고받는 대박력은 별로 없고, 천재 주인공 엔더의 수업 과정, 왕따 극복을 위한 전략(?), 그리고 천재성에 따르는 막중한 책임과 그 결과에 따르는 멘붕 등(건버스터의 노리코랑 비슷?)을 보여주는 쪽으로 집중한 듯 하더군요.

결론부는 어? 끝이야? 할지도...

이게 2013년 초에 나왔더라면 좀 먹어줬을텐데...
지금 시점에서는 멕시코 감독 두놈이 퍼시픽 림과 그래비티로 혼을 빼 놓아서 좀 더 임팩트가 떨어질 가능성이...

엔더의 게임에서도 무중력 상황이 꽤나 중요한데...확실히 그래비티 생각나면서 뭔가 김빠지는 현상이...
(물론 산드라 블록 할매(?)수준의 허벅지도 없고 깡마른 어린애지만... 초천재 뉴타입이라서 버버벅대거나 하지는 않죠. 물론 상황 자체가 통제된 상황이긴 해도)

테란프로토스연합지구군은 저그우주개미 잡으려고 700억 달러쯤 들여서 특제 스플래시 대미지 강화 야마토 건 창착 배틀 크루저 및 엄청난 수의 캐리어를 뽑아놓고 뉴타입 프로게이머 엔더가 지위하는 게이머 팀의 신컨으로 게임(!?)을 하는데...
엔더가 어차피 마지막 판(졸업시험)이므로 인구수 200 어택 땅 찍고 캐리어는 전부 방패로 쓰는 올인 전술을 구사하게 되지요.
(근데 이놈 어차피 학교에서도 동료를 미끼나 방패로 쓰는 전술을 엄청 즐겨 씀. 근데 이게 엔더가 사이코패스라 그런것이 아니라는 것이 중요한 요소일 겁니다. 러닝타임상 엔더의 과거나 가족이나 이런 부분은 살짝 맛뵈기만 보여주는 듯 하긴 하지만, 그 또한 그렇게 불충실한 수준은 아닌듯.)
이 장면에서 인터셉터드론 수천대를 보호막처럼 써서 몸빵하면서 개미의 본성으로 개돌하는 장면은 꽤 볼만하더군요.
모션 인식으로 함대 전체를 지휘(어찌보면 오케스트라 지휘하는 느낌도 남)하는 것도 꽤 장관이었구요.

그리고 마지막 판 클리어 후, 어? 다 깼는데 엔딩이 왜 이리 지루해요? 하는 부분이 있는데...여기부터는 많이 알려진 장치가...
이걸 알고 보는 경우도 긴박감이 더해지도록 조연들(말이 조연이지-인디아나 존스 박사나, 간디 등...)의 미묘한 표정연기 등이 꽤 괜찮은 수준으로 배치된 듯 합니다. 저는 그 장치만 알고 봤는데 여기서 긴박감이 상당했음. 

또 간디, 더 후드, (가짜) 만다린 선생은 한참 안나와서 왜그런가 했는데...
그 인물 또한 이 전쟁에서 아주아주 중요한 인물이더라는(그리고 1세대 뉴타입).
얼굴에 낯익은 낙서가 있어서...혹시나 했었는데, 그것도 "아버지가 마오리거든." 이렇게 확인 사살을...
뭐 제가 볼때도 이 대사에서 관객 반응이 제법 먹어줬는데, 뉴질랜드에서는 거의 매번 먹어줄 대사겠죠.
(최고의 열광을 본 것은, 고지라 파이날 워즈에서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개발살 날때였지만)


...근데 하필 그날 밥먹고 시간이 한 20분 남길래 JB Hi-Fi(전자제품점)에 들어간 것이 화근...
사람들이 마구 몰려있어서, 뭐지? 하고 있다고 따라서 들어갔더니 단 3시간 동안 특별 세일하는 날이었어요.
충동...은 아니고 원래 사려고 했던 것(AV 리시버)이 할인가였는데...
거기 추가 할인 붙어서 정가의 60%로 떨어진 터라 그냥 지름...--;




덧글

  • 울트라김군 2013/12/11 09:30 #

    전반적인 함대전 비중은 어떤가요?
    전투씬이 적으면 패스할 생각이라[...]
  • 오오 2013/12/11 09:41 #

    함대전...함대는 극 후반부에 주어지며, 생각보다 아주아주 짧게 느껴지던데요.
    그냥 빠른 편집으로 얘가 스테이지를 여럿 플레이 했다.
    대부분의 경우 신컨이 발동해서 이기거나, 때로는 팀원의 피로도가 누적되어 신컨이 안되어 쳐발리거나...했다...
    ...가 그냥 광속으로.

    무중력 총질 훈련이나 천재를 시기하는 수재들과의 갈등(?)등이 훨씬 많이 나오는 느낌입니다.
  • 울트라김군 2013/12/11 09:40 #

    패-스[...]
  • 오오 2013/12/11 09:43 #

    사실 좀 그랬던 것이 트레일러에 나온 함대전이 거의 다가 아닌가 생각되는 정도더라구요.
    (3차원적 기동으로 아래쪽에서 공격하는 것이라거나, 드론으로 몸빵하며 돌진하는 것)
    물론 이 영화는 최종 함대전 이후가 더 중요한 포인트였다고 생각되지만요.
  • nenga 2013/12/11 14:40 #

    원작도 1권(?) 부분은 함대전은 마지막에 한번정도 나왔던 걸로 기억합니다만

    원작의 아이디어들이 이젠 좀 식상해진 느낌이 들어서 과연 어떨지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