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se Side (160x600)



아마존의 파이어 TV (Amazon Fire TV) 가 등장했군요.

소문이 자자했던 아마존의 셋탑+게임 콘솔인 파이어 TV가 등장했군요.
그러나 아마존 및 해당 스트리밍 서비스 지역외에서는 그 쓸모가 현저히 떨어지는 문제가...


저도 어지간히 오래된 아마존 단골이긴 한데, 디지털 미디어는 어차피 지역 제한 걸려서 별 소용이 없더라구요. 
(아마존 인스턴트나 넷플릭스의 컨텐츠 커버 범위는 상당하다고 생각하지만, 그림의 떡)

그렇다고 프록시 쓰거나 할 수 있는 좋은 인터넷 환경도 아니고 말이죠.


저는 애플TV유저인데 애플 TV는 계정만 외국계정이면 지역제한은 안걸려있는 아이튠즈 스토어가 강점인데...
그리고 애플 기기 도배인 상황에서는 그 용도가 늘어나는 장점이 있죠.

링크의 스팩 비교표를 보니 신형다운 면모가 보이네요. 아마존 답게 성능 대비 가격 후려치기도.

쿼드코어 (퀄컴 스냅드래곤 8064, 1.7GHz + Adreno 320) 
2GB 램
8GB 스토리지

...대충 신형 안드로이드 기기 수준의 성능을 갖춘 듯 합니다.

음성이 Dolby Digital Plus, 7.1채널 pass-through까지 공식 지원되네요. 애플 TV가 마음에 안드는 것이 저거였는데.
(일반적으로 애플 TV의 경우는 384Kbps의 돌비 디지털 5.1채널)

애플TV 5세대가 기대되네요.
애플도 비슷한 생각을 가지고 API를 업데이트 해 나가는 것으로 보이니까요.
(게임패드 지원 등-게임패드 하드웨어 샘플 만져보니 절망적인 퀄리티였지만)

디자인은 솔직히 애플TV보다 딸리는 듯 합니다. 
애플 TV는 파워 어댑터 내장이거든요.

부록으로 애플TV로 보는 겨울왕국.


물론 블루레이에 비할바는 못되더군요.



덧글

  • 루나루아 2014/04/03 15:46 #

    음... 개인적으로는 아마존이 한국 진출을 안(못?) 하는 이유가 뭔지 궁금합니다...쩝... 아니 궁금하다기보단 아쉬워요... 매우..
    물론 한국에 들어오면 저놈의 배타적이고 친재벌(?)적인 정부가 별의 별 규제를 이유로 두들겨서 한국의 타 서비스와 별 다른 결과를 내지 못할 것 같기도 한데... 이야기가 샜군요.

    그래도 나름 아마존스럽게(?) 기기 이미지는 잘 뽑은 것 같습니다 UI적 부분이야 직접 사용하지 않으면 알 수 없거나 알기 힘든 부분이니 일단 넘어가더라도요 ^^;
  • 오오 2014/04/03 16:34 #

    몇몇 흥미로운(아마존 다운?) 기능이 있다고 되어 있더군요. 네가 볼것 같은 부분을 먼저 버퍼링하는 기능이라거나, 태블릿 연동으로 정보 보기 등. 한국에 아마존이 진출하더라도 저런 컨텐츠의 경우 국가별 장벽이 여전히 존재하므로 그림의 떡일 확률이 높다고 봅니다.
  • 미라스케 2014/04/03 23:14 #

    아직 이런 걸 써본 적이 없어서 셋톱박스 이외에 뭐가 다른가... 궁금증만 있네요.
    ...아니, 말 그대로 셋톱박스인가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