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se Side (160x600)



겨울왕국 싱어롱 DVD (PAL 버전) = 쓰레기 영화만 보고 사나

북미의 NTSC버전은 일주일 뒤 발매 예정이지만(11/18) 다른곳은 이미 출시되어 있고, 뉴질랜드는 거의 한달 전에 출시되었는데, 이번에 할인을 조금 하길래 호기심에 구매해 봤습니다.


결론은...

이건 아무리 팬이라도 쉴드를 치기 어려운 폐기물급 타이틀입니다.

왜 그런지 살펴보도록 하지요.

우선 싱어롱 버전이 현재 DVD 밖에 출시가 안됨에도 관심을 갖게 된 것은 바로 다음과 같은(오늘 캡쳐) 디즈니 공식 홈페이지 예약 페이지(http://www.disneystore.com/movies-entertainment-frozen-sing-along-edition-dvd-pre-order/mp/1363915/1000233/)의 문구 때문입니다.


형편없었던 부가 영상(본사가 프로덕션 과정에서 버린자식 취급을 하느라 만들 생각조차 하지 않아서 그런 것이 그 이유인 것으로 가닥을 잡아가고 있는데...)으로 지탄을 받은 겨울왕국이라, 추후 발매되는 타이틀에는 그게 조금이나마 개선되기를 바라는 요구는 많았습니다. 그리고 이 싱어롱 버전의 예약페이지에는 위와 같이 never-before-seen bonus 라는 전에 보지 못한 보너스를 포함한다고 떡밥을 던졌거든요. 그리고 잠시나마 독일 아마존에서는 싱어롱이 3장으로 나온다는 설도 있었는데, 그것도 며칠만에 쏙 들어가 버렸고...

그리고 제가 전에 언급한 바(http://fericia.egloos.com/3007559)와 같이 쟈켓에는 특전? 그런 거 없다...고 되어 있었습니다. 그래도 혹시나 하는 생각에(가끔 쟈켓에 오타나 잠수함 스팩으로 언급을 누락하기도 하기 때문에) 구매하게 되었죠.

디즈니 답게 디스크 프린팅은 대충 찍어놓았습니다. 그런데 일반적으로 DVD는 회색을 쓰는데 블루레이처럼 파란색이군요. 물론 블루레이 아닙니다.

이 메뉴는 디자인은 싱어롱이 아닌 일반적인 판본과 별 차이는 없습니다. 
이제 저 문제의 보너스 피쳐를 들어가 보겠습니다.

??? 이게 뭡니까?

말을 잡아라는 전에 이미 본 보너스인데, 저화질로 볼 가치가 있는지...의미가 없습니다.
그리고 네버 비포 신(?)일지 모르는 싱어롱 셀렉션이라는 것은 뮤지컬 넘버(싱어롱 자막이 나오는)로 바로 가기에 불과합니다.
이것도 사실 iTunes Plus가 업그레이드 되면서 추가된 것이라 무의미합니다.

물론 저 엘사가 폼잡는 메뉴 그림(이것도 사실 재활용)이 네버 비포 신(?)이라고 주장하는 것일지도 모르죠...

싱어롱 자체는 SD급 화질이라 HD에 익숙해진 이들의 눈을 썩게 만들기는 하지만, 그냥 극장에 걸렸던 그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당연한 얘기겠군요.


그런데 PAL 버전 DVD는 한가지 문제가 더 있습니다.
여타 PAL 버전과 같이 러닝타임이 102분에서 98분으로 줄어든 버전인데 이게 초당 프레임 수를 PAL에 맞춰 23.976에서 25로 올리고 음성을 3%4%쯤 빠르게 하는 식으로 무식하게 조정한 것이라 노래가 미묘하게 빠르고 피치가 높아졌습니다.

이래서야 싱어롱으로서의 가치가...

결론은 전혀 살 가치가 없다는 것이죠.


NTSC 버전은 조금 다를지 모릅니다만, 사실 기대는 안됩니다.
현재 디즈니는 막 개봉한 빅히어로6에 역량을 집중할테고, 이건 그냥 연말 주워먹기용 타이틀인 것 같거든요.
물론 속아서 구매하는 부모, 저같은 호갱을 제외하면 거의 쓸모가 없기 때문에 악성재고행이 될 것이 분명합니다.
(이미 매장에 안팔려서 쌓여있더라구요)

그래도 싱어롱이 필요하다면 가장 좋은 방법은 다음주에 발매될 북미판을 구하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거기는 어쩌면 보너스가 들어갈지도 모르거든요.
그리고 북미는 현재까지 광고하는 바로는 iTunes등에서 싱어롱 버전의 HD판을 주는 것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눈이 좀 덜 썩고 제대로 된 자막 위의 눈송이를 볼 수 있을 가능성이 있지요.

그건 그래도, 이런식으로 울궈먹기와 무성의로 일관하는 디즈니는 정말 혀를 내두르게 하네요.
디즈니에게 겨울왕국이 효녀상품이 되었지만 그 전에는 버린자식 취급을 해도 너무 한 것 같습니다.
겨울왕국은 작품 자체가 신데렐라군요.

한줄 요약

디즈니 개객끼!



핑백

덧글

  • 타누키 2014/11/11 11:12 #

    으엌ㅋㅋ 역시 디즈니 ㅠㅠ
    원작파괴(?) 중인 원스어폰어타임이나 봐야겠습니다. ㅎㅎ
  • 오오 2014/11/12 08:57 #

    허나 빅히어로6는 잘 나올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본사 차원에서 홍보나 이런게 수준이 다른 것 같습니다.
    이건 흥행 기대치가 다르다는 얘기인 듯(물론 겨울왕국 정도의 신드롬급으로 예상을 잡는 미친짓은 안했겠으나)
  • 초롱초롱 2014/11/11 15:03 #

    벌어들인 돈으로 디즈니랜드 확장공사한다는 얘기가 있습니다만...
  • 오오 2014/11/12 08:56 #

    이게 의외의 효녀상품이 되었으니 하던대로 뽕을 뽑는...
  • 충격 2014/12/07 09:25 #

    fps 에 x4 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pal 스피드업은 약 4% 입니다.
  • 오오 2014/12/07 14:21 #

    계산이 약간 틀렸었군요. 4%정도입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