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se Side (160x600)



용자왕 가오가이가 블루레이가 출시된다네요


용자왕 가오가이가 TV판 블루레이가 일본에서 출시예정이네요.



2015년 11월 25일 
디비전1 (1~30화) 36000엔

2016년 2월 17일
디비전2 (31~49화) 24000엔

파이널도 2016년내 발매 예정

개인적으로 파이널보다 TV시리즈 1기를 좋아합니다.
특히 고전 슈퍼 로봇 애니메이션에 대한 (당시 기준으로)현대적인 재해석이 마음에 들어서요.

합체 프로그램의 패치도 계속되는 것이라거나(그게 적에 의해 삭제되는 에피소드도 있고)
클리셰들에 대한 나름의 그럴싸한(사실은 그럴싸해 보이는) 이유와 해결책을 가져다 붙이는 것
보통 고전 슈퍼 로봇 애니메이션에서 자주 등장하는 악의 음모들을 어떤식으로 대처할 것인지 등등
그러나 지난세기 작품답게 대원들에게 삐삐가 지급되는 등 지금보면 옛스런 모습도 있죠.


비교 영상을 보니 마스터링은 훨씬 나아진 듯 합니다.
(특히 부들부들 떨리는 것이 없어진 듯)


용자왕 가오가이가 DVD 박스도 있는데, 개인적으로 작품 하나에 쏟아부은 금액상 최고였습니다.
52+48이렇게 해서 100만원 들었어요. 제정신이 아니었다고 봐야...
더구나 DVD박스는 OST까지 채워 넣어야 완성(이게 파이널도 똑같은 구성)
물론 OST가 타나카 코우헤이씨의 물건중에서도 워낙에 걸출한 물건이라 팬이라면 반드시 구매해야 될 물건이니 별 상관은 없었...
OST에 나오는 만화가 압권인데...
대규모의 오케스트라를 동원하고 비용 문제에 봉착한 코우헤이씨가 용기로 극복한다는 전개
OST도 잘 들어보면 파이널보다 TV판이 더 스케일이 크다는 생각이 듭니다(파이널은 코러스 등의 꼼수를 쓴 듯).

(절대적인 가격이 싼것은 아니지만 DVD를 샀던 입장에서 보면) 블루레이 시대가 되니 그때보다는 많이 싸졌(?)네요...
당시 DVD박스 특전이 사자왕 가오가이거 (=한국어 더빙) 1화 였죠.
원래는 2기의 경우 LD까지 샀다가 고교 동기였던 모 일러스트레이터분께 처분했습니다.


"통장 잔고라는 것은 어차피 숫자놀음 아닙니까? 부족한 돈은 용기로 채워넣으면 됩니다!"


그러나 제게 이제 그럴 용기가 있는지 없는지는 모르겠군요.




덧글

  • 미오 2015/07/29 07:38 #

    정발...해주련지.ㅠ ㅠ해주면좋겠는데말이에요
  • 오오 2015/07/31 07:32 #

    옛날에 해줬으면 하는 의견이 있었으나 에피소드가 너무 많아서 못했다고 전해져 오더군요.
    그리고 정발해서 더빙을 탑재하려는 멋진 시도를 한다 쳐도
    산넘어 산인 것이 방영당시가 포켓몬 광과민성 발작이 뜨던 시절이라 벼라별 삭제 장면이 제법 많고 별다른 이유없이 누락된 에피소드도 있죠.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