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se Side (160x600)



라즈베리파이3를 받았습니다. 삽질의 기록


생산하는데 시간이 걸렸는지 나온 바로 다음날 주문해 봤는데 이제야 도착했군요.
공식 케이스는 한참 전에 받았는데 말이죠.

우선 박스는 2B랑 비교해보면 똑같은 크기 같아요.

그러나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마크가 찍혀 있습니다.

그리고 반가운 한글을 만났습니다.

공식 케이스가 그냥 대충봐서는 똑같이 생겼는데 무슨 차이가 있길래 따로 파는가 싶었는데 자세히 살펴보니 차이가 있었습니다.

다른 부분은 외견상 차이를 알기 어려울 정도지만, 크게 달라진 부분은 바로 이부분입니다.
사진 왼쪽이 3이고 오른쪽이 2입니다. 보시는대로 작동 램프의 위치가 반대가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MicroSD 카드 삽입구 모양이 미묘하게 다르구요.

그런데 자세히 보면 이게 상당한 디자인 개선이더군요.

일단 조립이 매우 간단합니다. 2 케이스의 경우는 라즈베리파이를 마운트할때 뭘 잘못했나 싶게 힘이 들어가야 되는데, 3는 그런거 없이 그냥 올려놓으면 딱 맞아 들어가게 되어있어요.

그리고 저 바뀐 삽입구 디자인, 저게 핵심적인 부분인데, 2의 경우 Micro SD 슬롯과 케이스 사이에 틈이 제법 있습니다. 그래서 생각없이 집어넣다가 MicroSD카드가 틈 사이로 빠진적이 있는데, 이렇게 되면 얄짤없이 전체를 다 분해해야 되죠. 이렇게 되면 앞서 얘기한대로 2의 케이스는 분해 조립에 힘이 들어가는 부분이 부담이거든요.

그래서 그런지 3는 저 부분이 틈이 거의 없게 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저 말고도 꽤 많은 이들이 같은 실수를 한 것 같네요.

근데 이거 어따 쓸지 생각을 안하고 호기심에 무작정 질러본 것이 문제...





덧글

  • 요원009 2016/03/16 13:15 #

    아마도 저에게 빌려주기 위해서 지르신건 아닌지요.

    파이2에선 파이참을 쓸 수 없을 정도로 버벅대는데 이건 어떨지...
  • 오오 2016/03/16 14:29 #

    64비트 최적화가 된 이후에는 더 빠르긴 할꺼라고 하지만, 일단 기본 상태에서는 대충 1.5배쯤 빠르다고 합니다.
    그래봤자 파이참이 그리 가벼울 것 같지는 않아서 큰 차이가 있을 것 같지는 않네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