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se Side (160x600)



아이패드 프로 9.7 벽돌현상...그 이후 썩은 사과

아이패드 프로 9.7 iOS 9.3.2 업데이트중 벽돌 사태의 진행 상황입니다.


원격으로 해결할 방도는...


그런거 없습니다.

오직 서비스 센터로 입고하는 수 밖에 없어요.
애플 스토어가 있는 지역이라면 스토어로 입고하면 더 좋겠구요.
제 경우는 지난 토요일에 입고했는데 5일쯤 후에 출고될꺼라고 합니다.

현재 아이패드 프로 9.7 유저중에 업데이트 성공하신 분은 다행이고, 아직 업데이트 하지 않으신 분들이면 애플에서 뭔가 공식적인 수정이 나올때 까지는 업데이트를 보류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사실 애플도 아이패드 프로 9.7의 iOS 9.3.2 업데이트를 내린 상황이랍니다.



이 물건이 적어도 '프로'라는 명칭을 달고 나온 이상 이런 어이없는 안정성 문제는 변명의 여지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프로'라는 명칭에 따라 정말로 이걸 '프로'용 도구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셨다면 사용 불가 시간동안 돈을 못 벌게 될 것이기 때문이죠.

사실 여부는 제쳐두더라도 애플의 맥 프로(맥북 프로 아닙니다)라인은 실제 해당 기기를 많이 사용하는 분야의 프로들에게 그런 '안정성'으로 비슷한 스팩의 조립 워크스테이션보다 훨씬 비싼 가격을 부담할만한 가치를 인정받고 있던데, 이처럼 적어도 '프로'라는 명칭을 달고 등장했다면, 가격만 높여 잡을 것이 아니라 실제 오른 가격 만큼의 안정성을 보장하도록 더 노력해야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애플 제품의 최대 장점중 하나가 돈을 더 낸 만큼 신경쓸 일을 줄이는 것인데 이번 사태는...

그리고 애플도 내부에 들어가는 부품의 수급처가 다변화 되고 지원해야 하는 제품 라인이 조금씩 늘어나나보니 유저나 서드파티 개발자들에게는 별반 차이가 없어보여도 내부적으로는 파편화가 심화되고 있는 것이 아닌가 싶어지는군요.

----

이 글을 쓰고 난 직후 문자 메시지가 왔는데 센터에 교체품이 도착했으니 찾아가라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