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se Side (160x600)



포켓몬 고 버그나 문제점들... 삽질의 기록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포켓몬 고 입니다만 버그나 각종 문제가 짜증을 유발합니다. 그냥 크래쉬도 제법 자주 일어나구요. 전화나 메시지만 봐도 높은 확률로 재시작됩니다.

포켓몬을 잡는 도중에 서버 응답이 실패하거나 지연되는 경우 발생하는 것 같은 현상인데 제법 자주 발생합니다(기지국이 바뀌거나 Wi-Fi에서 셀룰러로 바뀌거나 하는 상황에서 발생 확률이 더 높은 듯). 이 경우 강제 종료를 해야 넘어갈 수 있는 듯 하네요. 운이 좋아서 서버측에서 잡았다고 판정되면 다음번 접속에서 잡혀있기도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아이템만 날리게 되는 것 같군요.

앞에 것이야 네트워크 문제라고 보입니다만 요건 확실히 클라이언트측 버그라고 생각되는데, 카메라가 이동하는 도중에 도망쳐서 그런지 화면 밖으로 나가버렸고, 포켓볼 역시 지면 아래에서 리젠되고 있군요. 잡으려고 공을 던져봤자 반대쪽으로 던지는 멍청한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더구나 모든 UI들도 화면 지면 아래로 꺼졌는지 안보이게 되어 강제종료를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물론 궁극의 상황은 서버 문제로 점검중...이때도 역시 강제 종료를 하고 재시작해야 되는 것 같아요. 접속된 상태에선 주변 상황 업데이트가 안되고 멍때리게 되는 것 같더군요.

아무튼 게임 자체가 강제 종료를 해야 하는 상황이 아주 많은 듯 합니다.

그 외에 잠재적인 문제로 너무 많은 권한을 요구하기도 하는데 특히 안드로이드의 경우 변조된 apk가 배포되기도 했다는 듯.

그러나 생각없이 하다가 교통사고를 내거나, 떡밥 던져놓고 강도질하거나 하는 것에 비하면 버그는 애교라고 봐야...





핑백

  • being nice to me : 포켓몬 GO...이정도면 쓰레기 게임에 가까운데... 2016-07-15 06:45:46 #

    ... 자신의 캐릭터를 모바일 플랫폼에 개방했다는 것 등 비지니스 모델 자체는 엄청났으며 서비스 시작한 여러곳에서 문화적인 파급효과를 가져왔는데... 일전글에서도 플레이 도중 접한 문제점을 언급했는데, 오늘 출근하면서 좀 해보니 서버 상태에 따라 플레이 자제를 불가능하게 만드는 쓰레기게임에 가까운 점들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그 가장 큰 문 ...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