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se Side (160x600)



포켓몬GO 2세대 업데이트에 대한 생각 만보기

오랜기간 준비만 해왔던 2세대 포켓몬 업데이트가 공식 발표되었습니다.

공지는 아래 링크입니다.

가장 중요한 차이점은 지금까지 새끼포켓몬들만 일부 해금된 2세대 포켓몬의 대부분이 추가된다는 것인데...

위 링크에 나온 공식 공지사항의 문구를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지요.

트레이너분들께,

- 네.


치코리타, 브케인, 리아코, 그리고 더 많은 포켓몬이 여기 가까이 있습니다! 이번 주말에 시작하시면, 「포켓몬스터 금」와 「포켓몬스터 은」의 무대인 성도지방에서 새롭게 발견된 80마리 이상의 포켓몬을 잡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입니다. 저희는 여러분의 Pokémon GO에 대한 즐거움을 한층 더해 드리기 위해 몇몇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 참 오래걸렸군요. 그래도 새로운 포켓몬은 언제나 환영이야...라고 해야겠죠?


추가된 포켓몬: 포켓몬의 성별을 확인할 수 있고, 「포켓몬스터 금」과 「포켓몬스터 은」의 무대인 성도지방의 새로운 80마리 이상의 포켓몬이, Pokémon GO 안에 쏟아져 나올 것입니다.

- 잠깐만요, 성별이라구요? 뭐 원래 본가에는 있었던 것이니 그러려니 하지만, 아직은 포켓몬고에서는 어디 쓰일지 불분명한 성별 덕분에 포켓몬 보관소의 개수를 늘리지 않으면 불안하게 하려는 거군요. 뭐 일단 저는 무과금으로 1000개까지 업그레이드 달성을 해 둔 상황입니다만...


새로운 진화: Pokémon GO 안에서 여러분의 포켓몬이 새로운 진화에 대해 밝혀졌습니다. 지금까지 등장한 포켓몬 중 진화에 필요한 특별한 도구를 포켓스톱에서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야도킹같은 놈을 얻기 위해서는 언제 나올지 모를 아이템을 하염없이 기다려야 될 것 같군요. 혹시 몰라서 야돈 캔디도 잔뜩 모아두었는데...이브이도 낮/밤 시간 맞춰 진화까지 필요할지도? 뭐 일단 다른 트레이너들이 어찌하는지 보고 해야겠군요. 그래도 쓰레기 포켓몬이었던 롱스톤이 그나마 나아질 가능성이 약간은 있다는 얘긴데...


새로운 게임 기능들: 야생에서 포켓몬을 만나 여러분이 잡으려고 시도하는 순간 포켓몬이 새로운 반응을 보여도 놀라지 마세요! 또한 화면에서 바로 나무열매와 몬스터볼을 전환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여러분의 실력을 연마하고 잡기 어려운 포켓몬을 잡아보세요!


- 일단 동영상을 잘 관찰해 보니 UI의 변화는 저런식이군요. 뭐 전보다는 나은 듯 해요. 가끔 과일 선택하다 쓰레기통 눌러서 버린적도 여러번 있으니까요. 근데 저 장면을 잘 보니...포켓몬이 좌우 회피 기동은 확실히 하는 것 같아보이네요. 전후 회피까지 들어가면 지옥이겠고...그게 빠지고 좌우 이동만 들어갔다 쳐도 포획 난이도를 상당히 올려버릴 것 같아서 걱정이네요.


새로운 나무열매: 포켓몬이 좋아하는 나무열매가 추가되었습니다. 포켓스톱에서 두 가지 새로운 나나열매와 파인열매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포켓몬에게 나나열매를 주면 움직임을 느리게 만들 수 있어 잡기 쉬워집니다. 파인열매는 포켓몬 잡기에 성공하면 받을 수 있는 사탕 양을 두 배로 늘려줍니다.

- 그래도 유료템은 아니라니 다행이네요. 그러나 가방 크기가 작다면 애로사항이 꽃필 것 같네요. 저는 일단 무과금으로 현재 950개까지 업그레이드 해 뒀지만...근데 나나열매 기능을 보면 앞서 언급한 포켓몬의 회피기동에 대한 대응인 것 같은데, 그 말은 포켓몬 잡기가 지금보다 정말 어려워질 것이라는 얘기군요.


새로운 아바타와 확장된 의상: 이제 여러분은 아바타를 완벽하게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완전히 새로운 모자, 셔츠, 바지 그리고 다른 아이템을 가지고 여러분의 아바타 모습을 꾸며 보세요.

- 설마...옷을 유료템으로 팔지는 않으시겠죠?


친구와 가족들과 함께 여러분의 지역 주변을 탐험할 때 여러분의 경험을 트위터에서 공유하기 위해 꼭 #PokemonGO 해시태그를 사용하십시오. 우리는 여러분이 포켓몬 잡는 것을 몹시 기다리고 있습니다!

- 트위터는 인생의 낭비...라고 생각해서 유령계정만 있는 제게는...

이미 1세대는 잡을 수 있는 놈들은 다 잡은 제게있어서 새 포켓몬은 언제나 환영이야...지만, 포켓몬의 회피 능력이 대폭 상승되어 아이템 요구가 증대될 것 같아 운영 난이도가 많이 올라갈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도 제 레벨에서는 Great가 터지지 않으면 정말 잡기가 어려운 상태인데...거기 더해 회피 기동까지 하면...볼 맞추기도 어렵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드네요.

그리고 아이템과 포켓몬 종류(+성별)의 증가는 가방과 포켓몬 저장소 업그레이드를 필히 깔고 들어가야 되지 않을까 합니다. 혹시 1000개 이상 업그레이드도 가능하게 될지 모르겠네요.

결론은 즐거움보다는 난이도 상승으로 인해 짜증이 날 것 같은 부분이 많이 보인다는 점.


핑백

  • being nice to me : 나는야 포켓몬 마스터(?)! 그런데...!? 2017-02-16 06:40:31 #

    ... 드리면 현재 나온 놈들중에도 딱 한마리가 빕니다. 토게피의 진화형인 토게릭인데 2세대가 아직 제대로 업데이트 안된 현재 토게피는 알에서 밖에 안나오고 있죠. 2세대 업데이트에 대한 생각은 바로 이어서 얘기하도록 하지요. ...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