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se Side (160x600)



애플의 WWDC 2017 공지가 왔네요. 썩은 사과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는 애플의 개발자 컨퍼런스(이자 사내 정치질이 벌어져서 스티브 잡스 생전 직접 볼 수 있었던 기회를 놓친 가슴아픈 과거가 떠오르는) WWDC가 올해도 개최되는데 공지가 제법 빨리 왔네요.

6월 5~9일에 열린답니다.

애플 로고 주변으로 다양한 사람들이 돌아다니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자세히 보면 남녀노소, 장애인, 각종 인종이 표현된 듯 하네요. 그리고 가운데 설명을 보면 아마도 애플은 세계 각지에서 벌어지는 배타적인 분위기에 굴하지 않고, 다양성에서 발현되는 창조적인 면을 추구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고자 하는 것 같아요. 최근 그런 모습이 보이긴 했지만 쿡아저씨의 기조연설에서 (트럼프를 노린?) 꽤나 정치적인 발언이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WWDC를 보면 지난해 발표에서도 다양성을 강조하는 모습을 많이 보여주고자 한 것 같았어요.
발표자의 여성 비율도 의도적으로 아주 높았고 종종 기괴한 행색을 한 이들도 등장했거든요(발표자때문에 발표에 집중 못함...).

그리고 쿡아저씨의 최근 발언을 보면 AR쪽으로 뭔가 준비중인 것 같던데, 사람들이 돌아치는 포스터가 그에대한 힌트가 될 수도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WWDC는 아이폰 발표보다 선행되므로 그에대한 정보는 아마도 숨겨져서 나올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 싶은데...

어찌될지는 가보면 알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