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se Side (160x600)



레벨36에 도달하고... 만보기

부활절 버프 덕분에 예상보다는 빨리 36에 도달했는데...
우선 충분한 포켓몬들을 모아둔 뒤에 부활절때 할인으로 구매한 행복의 알을 사용할 것입니다.
행복의 알 복용 전
복용 중...
복용 후...
행복의 알은 총 2개를 썼고 1시간 넘게 약 150마리를 진화했죠.
필요 경험치가 2백만이라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이제 레벨업은...아니 이 게임 플레이 자체를 좀 대충할까 합니다.
일하는 위치가 약간 변경되어 체육관에 가까운 쪽이 되고 포켓스톱에서 멀어져서 앉은채로 무한 아이템 파밍을 하기가 곤란해졌어요.

그리고 레벨업도 이쯤되니 의미가 크게 없는데, 어차피 전설의 머시기가 없는 지금 상황에서는 망나뇽/마기라스가 아닌 애들은 CP가 거기서 거기이고, 고렙으로 갈수록 CP 향상폭이 떨어지기 때문에 레벨업에 의한 효율이 낮아요. 또 현재 망나뇽도 CP가 3400에 가까운 수준이라...

근미래에 전설의 포켓몬이 해금된다고 해도, 걔네를 키우는 방법은 그저 데리고 하염없이 걷는 수 밖에 없을 가능성이 크므로 여전히 높은 CP와 비교적 구하기 쉬운 미뇽의 사탕 때문에 망나뇽이 최고의 효율을 보일 가능성이 높군요.

이어서 이제는 잉여가 된 경험치 재료들을 처분합니다.

1세대 도감 완성때 그 고생을 하게 한 투구가 회사 앞에 둥지를 틀어서 흔해빠지게 된 것은 씁쓸...
잠만보는 제법 머릿수가 되지만 부러울 것 없습니다. 저렇게 많아도 키우는 것이 어려워서 자리만 차지하고 있죠.
그래도 피카츄랑 같이 버리기는 아까운 녀석이라 그냥 둡니다.

그 외 2세대 버전을 플레이하면서 느낀건데...
2세대 추가된 애들은 사실상 잉여 천지였습니다.

대신 딱 하나, 게임 밸런스 자체에 문제를 일으킨 놈이 있는데...

 
당연히 분홍색 악마 해피너스죠.
덕분에 체육관좀 비벼보려면 격투기에 소양을 지닌 카운터'들'(하나로는 안됨)이 필수입니다.

괴력몬을 최강으로 치는 것 같은데, 뭐 일단 저는 강챙이와 카운터+인파이트가 뜬 성원숭을 이용하고 있어요. 보조로 시라소몬 한마리도 돌리구요. 개인적으로 강챙이가 쓸만한 듯 하더군요. CP도 적당히 높고(아주 높으면 명성치 상승 효율이 떨어지므로 2000전후가 좋은듯 한데 강챙이는 2100이 약간 넘는 수준) 발챙이는 비교적 흔하기도 하거니와 몸빵능력이 타 격투가들에 비해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해피너스전이 더욱 악랄한 것은 평타를 피하고 치는 식의 아웃 파이트는 시간제한 때문에 안되고 허리케인 죠(야부키 죠)처럼 쳐맞으면서 같이 때리는 수 밖에 없다는 점이죠. 덕분에 아무리 격투가들이 있다 해도 해피너스 두당 2, 3마리로 상대해야 안정적인 승부가 되는 것은 여전하네요. 물론 필살기는 피하지 못하면 안됩니다. 저 스크린샷은 제가 올린 해피너스와 제가 싸워본 장면인데 방심해서 파괴광선 맞으면 망하더군요.

그 다음 2세대에서 중요하게 등장한 포켓몬은 CP 탑을 달리는 마기라스인데...
CP 하나는 압도적이더군요. 대충올렸는데 쭉 올라가더니 순식간에 3200대가 되었죠. 망나뇽보다 레벨이 훨씬 낮은 상태입니다. 대신 마기라스는 다른 부분에서는 좀 별로입니다. 그 흔한 샤미드에게 탈탈 털리죠.

대신 높은 CP가 체육관 장기 점유의 발판이 되는 것은 절대 무시 못하는데 그 해피너스도 CP는 좀 딸리는 수준인지라 그보다 위에 설 수 있다는 것이 중요하죠. 사실 저 스크린샷은 회사 근처 초밥집 알바(?)가 제 해피너스를 털어버린 직후 복구한 것입니다. 보면 초밥집 알바, 인도 커리집 알바로 추정되는 이, 지나가던 헬스장 회원...등이 확인된 상대들이네요. 뭐 사람은 안보이는 그런 주작 유저도 있지만...
또 앞서 언급했듯이 일하는 위치가 약간 변경된 것 외에도 이 게임을 이제 설렁설렁 하려는 이유는, 지역 차별을 조장하는 몇 종류와 극악 운빨을 자랑하는 안농은 일단 제외해 놓고 (드디어 구경해 본) 전룡을 빼면 수집 가능한 놈들은 이미 다 모았기 때문이기도 해요. 전룡이야 10km알을 열심히 까다보면 언젠가는 되겠죠. (근데 10km알이 너무 안나와...)
이런 이벤트를 하는데, 쓸모 없네요.
풀 포켓몬은 다 모았거든요. 동선에 공원이 많아서 풀 포켓몬은 흔해빠지기도 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