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se Side (160x600)



포켓몬GO 동지/하지 기념 이벤트 만보기

포켓몬GO가 신규 이벤트를 개최합니다. 사실 공지는 한참전에 있었는데 오늘 아침부터 시행이군요.


남반구/북반구 기준 동지/하지를 기념한 이벤트라 얼음타입과 불꽃타입이 주로 출몰합니다.

리자몽...저건 야생에서 보기 꽤 힘들죠. 그리고 포푸니도 아주 귀한데...포푸니는 운 좋게도 2세대 업데이트 직후 집 바로 앞에 둥지를 틀어서 잡았지만, 둥지를 틀지 않았더라면 아직도 못잡았을 것 같은 레어 포켓몬이라고 할 수 있죠. 

그리고...

당연히 얼음타입의 제왕으로 통하는 라프라스도 야생에서 나왔습니다.
제가 근 1년간 이 게임을 해 왔지만 라프라스를 야생에서 만난 것은 오늘이 처음입니다.
그리고 경험치 버프가 주어지고 그에 맞춰 행복의 알도 할인을 하는데, 행복의 알 1개는 대략 경험치 7만 정도와 맞먹는다고 보면 될 듯.

사전 공지를 봤을 때는 던지기 레벨이 좋으면 두배쯤 주겠거니 생각했었거든요.
그런데 확인해 보니 무려 3배 경험치입니다. 설명에 따르면 부화의 경우도 버프가 적용된다고 하구요. 다만 경험치 밥줄인 진화나 일일 보너스는 적용이 안됩니다. 

부화의 경우는 5배 경험치더군요. 이건 좀 크네요.

근 1년간 꾸준히 플레이를 했음에도 얼음타입은 겨우 60마리 정도밖에 못잡았죠. 저것도 포푸니가 둥지를 틀어서 저정도까지 올라간거고...사실 얼음타입은 종류도 얼마 안되고, 하나같이 레어급인 데다가 그나마도 진화를 해야 얼음타입이 되는 경우가 많아서 이번 이벤트가 스키선수 메달획득 그리고 메달 효과인 포획 확률 보너스를 얻을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되네요. 여기에는 시작부터 얼음타입인 꾸꾸리가 핵심이라고 생각됩니다. 라프라스? 그건 운이 또 좋으면 잡겠지만 라프라스의 명성도 예전같지 않아서 말이죠. 망나뇽 얼려잡을때는 쓸모가 있지만...



덧글

  • 이굴루운영팀 2017/06/14 11:21 #

    아침에 식스테일 가디 셀러만 잔뜩..
  • 오오 2017/06/15 15:18 #

    매번 첫날만 입질이 있고 그 이후는...식스테일, 가디, 셀러만 잔뜩
  • 진슐랭가이드 2017/06/14 21:41 #

    아침부터 파이리가 주위를 둘러싸고 있어서 뭔가 이벤트가 있겠구나 했는데 이런 내용의 이벤트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오오 2017/06/15 15:18 #

    이 이벤트 다음에 좀 큰 개편이 있다고 자랑(?)하던데 과연 어떨지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