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se Side (160x600)



마기라스 4성 레이드 체험기 만보기

무과금 플레이어가 매우 어렵게 되어 하루하루 받는 티켓으로 1, 2성만 깨작거리면서 맛만 봤죠. 잉어킹 따위나 잡고...

그러던 중 퇴근하는 버스 안에서 보이는 4성 레이드를 찍어보니 저런 녀석이...홍보때보다 10000정도 CP가 높군요. 근데 버스에서 내릴수는 없는 상황이니 지나쳤습니다. 그리고 티켓도 없구요.
그런데 점심때 회사 주변에 4성 레이드가 떴더군요. 그래서 한번 가 봤어요. 일단 4성이면 사람이 얼마나 모이나 궁금하기도 했구요. 해당 체육관에서 퇴출된지 얼마 안된 상황이라 체육관에서 공격을 하면서 기다렸죠. 근데 거 참 꾸준하게 누군가가 황금열매를 먹여대더군요. 아무튼 그러던 중에 슬슬 수상한 분위기를 풍기는 이들이 전화기를 들고 나타나기 시작하는데...

처음 나타난 플레이어는 전화기를 아예 두대(...)사용. 그리고 어떤 나이 지긋하신 아저씨(숨어서 열매 먹이던 분), 여자분 등등이 모였습니다. 그리고 4성 알이 깨지면서 마기라스가 등장하니 몇명이 더 모였어요.

역시 4성 마기라스쯤 되니 사람이 모이는군요. 그리고 여전히 뉴질랜드는 뚜벅이들도 제법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구요. 그렇게 기다리며 얘기하다가 (무과금을 고수하는 거지라고) 내빼기도 뻘쭘하니 급히 체육관에서 모은 돈으로 티켓을 구매한 뒤에(오늘의 티켓은 2성레이드에 써버림)대충 엔트리를 짜서 도전합니다. 닉네임을 보니 원수(?)같던 플레이어들도 몇몇 보이는군요. 그렇게 6인이 모인 상태에서 처음으로 4성 레이드를 시작했습니다.
상성을 맞춘다고 맞춘 상태임에도 역시 4성 버프를 받아서 그런지 공격력이 미친듯이 강해진 해피너스 상대하는 느낌이 듭니다.

한 5%쯤 남기고 전멸당했어요. 그래도 시간은 좀 남아있으니 다시 엔트리를 짜려고 하는데...

앱 크래시...

그러나 직후에 앞에 계시던 여자분이 처치했어요. 그래서 조마조마하며 다시 들어가보니 다행히 잡기 장면으로 넘어갔습니다. 게임 극초기였다면 티켓만 날렸을지도 모르지만, 아무튼 유료템이므로 에러상황에 신경좀 썼군요.
당연히 적이었다 아군이 되면 너프를 피할 수 없는데...
근데 잡고보니 스킬도 준수하고 팀장에게 감별받으니 공방이 SS(웹에서 계산해보니 93%).
제 첫 마기라스는 충전 기술이 불대문자(...)입니다.
게임이 크래시가 나서 뭘 받았는지 몰랐는데 기술머신SP를 하나 건졌더군요. 아무튼 이렇게 성공적으로(?) 4성레이드 체험을 했습니다.

잡고나서 보니 전화기 두대 갖고 나타나신 분은 사람 더 모일때까지 대기탈꺼라고 하더군요.

그리고 체육관에 동종혐오를 넣었기에 다양한 포켓몬들이 보입니다.
이브이 진화체 군단을 만드려는 것인가?

그리고 혹시나 했는데 역시나...
현 시점에서 가장 레어인 안농을 자랑하는 사람들도 보이기 시작합니다.

어차피 체육관에 100도 안되는 CP를 가진 놈을 넣어두어도 한번의 전투로 털어낼 수 없게 시스템이 바뀐데다가 CP 3000이 넘어가면 아주 빠르게 의욕이 사라지며 너프되죠. 그리고 무과금 유저에게 가장 짜증하는 변경점인 '패배해서 돌아오는 시점에 코인 보상이 주어지는 것' 때문에 적절한 때 패배할 수 있게 해야하므로(고인물처럼 되버리는 곳은 망함) 의도적으로 약한 녀석들을 넣기도 하다보니 다양한 포켓몬이 보여요. 근데 져야되니까 포케못에게 열매를 안먹이는 것이 상책이 아닐까(레이드 직전 이런때 빼고) 했는데...사실 거기에도 비밀이 하나 있었어요.
열매를 먹이다보면 아아아아아아아아~주 가끔 사탕을 줍니다. 
그러니 레어하거나 강력한 포켓몬이 있으면 먹여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체육관 배지 재질이 올라갈수록 아이템을 더 주기 때문에 동선에 있는 체육관이라면 관리를 해 주는 것도 좋을 듯 하군요. 물론 은배지에서 금배지로 가는건 무지 오래걸리겠지만 말이죠.
그렇게 먹이다보니 메달을 획득.

이번에 체육관이 아니라 레이드를 위주로 시스템이 변경된 덕분에 무과금 플레이어는 손가락만 빨아야 되는 상황이 많이 벌어진 것 같습니다. 이 말은 수익모델로서는 괜찮은 변경이었을 것 같다는 것이기도 하겠죠. 그리고 레이드 때문인지 뛰어란 개체치를 가진 마기라스 구하기도 옛날보다 훨씬 쉬울 듯.



덧글

  • 이굴루운영팀 2017/06/29 16:58 #

    재경우는 체육관이 일전에 맨날 있는놈들만 고CP 해피너스로 우글거리던 지역이라 이번 변경으로 체육관 회전율이 늘어서 코인벌기가 예전보다 조금 나아졋습니다(...)
  • 오오 2017/06/30 06:55 #

    이점이 이번 체육관 업데이트의 가장 괜찮은 점 같습니다.
  • 고양이씨 2017/06/29 17:55 #

    CP올리는건 황금열매가 1방에 확올라가서 적절한 시기에 다 떨어졌다 싶으면 방문해서 주고오고 있읍니다..ㅠㅠ 집에서 조금 멀리떨어진덴 그냥 포기하고 나중에 돌아오는걸 기다리게 되네요... ㅠㅠ 마기레이드는 아직 못가보고 동네에 열린곳도 없어서 가보고는 싶은데 열리질 않으니 꿈도 못꾸네용 ㅠㅠ
  • 오오 2017/06/30 07:05 #

    아주 낮은 확률이긴 해도 사탕을 건지려면 바나나같은 잡과일을 주다가 더 이상 못줄때 황금열매를 생각하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