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se Side (160x600)



칠색조, 3세대 업데이트 등... 만보기

전설의 네발짐승 세마리가 가고 칠색조가 등장했죠.
기술 조합이 이상한데다가 기본 능력치 때문인지 아주 강력한 축에 듭니다. 얘가 가진 기술에 상성을 안타면서 2배 데미지를 주는 전기 타입을 내보내도 필살기 한방 맞으면 사경을 헤매게 됩니다. 상성인 마기라스나 샤미드 이런거 내보냈다가 쏠라빔 맞으면 바로 골로 가구요.
뭐 그래봤자 10명 넘게 들러붙으면 금방 얌전해집니다. 바로 잡았는데 개체치는 좀 떨어지는군요.

그리고 최근에 업데이트가 이런저런 부분에서 되었는데...
우선 맵 데이터 제공자가 구글 맵이었던 지역도 오픈 스트리트 맵으로 변경되었다는데 작은 길도 훨씬 세밀하게 나오더군요. 선착장이 아주 복잡해졌군요. 그 외에 버벅임이 좀 줄었다고 하긴 하는데...

그러나 개인적으로는 불편해진 부분이 많은 업데이트 입니다.

앱이 시간이 지나면 절전모드로 돌입합니다(iOS). 귀찮아서 애플의 iOS 약관을 확인해 보진 않았습니다만 아이폰X 번인을 우려한 애플의 정책 변경일지도 모르겠네요. 덕분에 옛날처럼 줄창 켜놓고 GPS 튀는 것을 이용한 플레이는 못하게 되었습니다.

또 예전에는 치료약이나 부활약을 여러마리를 탭해서 한번에 먹이는 것이 가능했는데, 이것도 없어진 듯 합니다.

다음 업데이트 예정은 이런 것이더군요.
이미 지난 할로윈 이벤트로 어둠의 자식들 5종이 추가된 3세대 포켓몬이 주말 정도부터 50마리정도 더 추가되는 것 하고, 실시간 날씨 적용인데요...

날씨 적용...저거 문제네요. 한국처럼 사계절이 뚜렷(?)한 지역이라면 다양한 포켓몬을 만날 수 있을지도 모르지만, 제가 있는 곳은 눈이 안내립니다. 지금까지도 경험상 얼음 타입 가뜩이나 모으는 것이 골치아팠는데 더 골치아파질 듯 하군요. 또 어차피 비오는데서 플레이는 매우 어렵죠. 물론 이벤트로 각 타입이 폭증하는 시점을 노리면 어찌어찌 되겠지만요.

이제 진짜 하는 사람만 하는 게임이 되었는데, (주작 유저 말고) 하는 사람들은 지독하게 하더군요. 전화기 2, 3대 동시(4대까지 봄) 복수 계정 돌리는 사람이 아주 늘어났어요.



덧글

  • 오오 2017/12/07 19:11 #

    그런데 오늘 업데이트하니 절전모드 들어가는 것은 다시 전처럼 복구되었네요. 그 외에 배틀 인터페이스와 조작도 달라졌구요. 오래 누르는 것이 아니라 아예 필살기 버튼이 따로 생겼네요.
  • Barde 2017/12/07 19:14 #

    부럽습니다. 저는 코엑스에 갔음에도 불구하고 레이드도 못 뛰었어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