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se Side (160x600)



퍼시픽 림: 업라이징 잡생각 한번 더 갑니다. 영화만 보고 사나

지구 정복에 희토류가 필요해?

외계놈들에게 지구 테라포밍용 희토류가 필요했으면 멀리 갈 필요도 없었을지도 모르겠군요.
아래 뉴스를 보니 태평양 한가운데 희토류 매장량이 육지의 800배라고 하는데...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5144475
그냥 브리치 근처에서 신참이 개조 수술 실패한 기형 나이프헤드 몇 마리 자폭시키면 이겼다! 퍼시픽 림 끝?


마크만 높은 최신 예거들

PPDC와 예거 프로그램을 계속 유지한 것은 못된 놈들이 예거 기술을 악용하고 있었기 때문이라고 적당히 넘어가고 싶은 것 같긴 합니다. 그러니 스크래퍼 따위(?)를 잡으러 마크6 예거가 직접 행차하셨죠. 그러나 국가 예산급의 천문학적 자원을 쏟아부어야 한대 만들어지고 운용에도 미칠듯한 비용이 들던 인류의 최종 결전 병기에 해당하던 정식 예거 수준이 아니라 영세한 범죄조직이나 테러리스트들의 잡 예거들을 상대하다보니(처음에 제이크에게 부품사러 왔던 놈들도 그렇게 대단한 놈들 같진 않고) 그냥 기술적으로는 마크6, 7 테크가 올라갔어도 카이주 정도의 본격적인 위기에 대한 대응은 그저 그랬을지도 모른다는...핑계라도 좀 달아주면 좋았을텐데 말이죠. 그것도 아니면 진짜 방산비리? 여유있게 스크래퍼를 상대하던 모습을 보면 가오가이가 파이널에 나오는 바이오네트 급의 미치광이들이 있는 것 같지도 않구요.

아무튼 전작에는 예거 하면 인류의 존망을 건 최종 결전 병기라는 로망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너무 양산형 같은 느낌이 들어요. 전작의 예거는 대부분 원오프 타입에(호라이즌 브레이브는 중국답게 여러대 있을지 몰라도) 파일럿 상성도 있어서 아무나 못타고 그랬던 것 같은데...이제는 저놈 팔을 뜯어다 이놈에게 이식해도 별 상관 없고, 카이주에게는 그다지 효율적이지 않을 것 같은 총좌가 전후로 이동하는 멋진 따발총도 그렇고...소위 말해지는 리얼로봇(사실은 그 자체도 언리얼이지만)스러운 요소(?)가 적용된 것 같아요.

그렇다 보니 전작의 최종 결전 병기같은 느낌을 주는(그리고 대기업의 눈먼 돈지랄로 제대로 만들어진) 옵시디언 퓨리가 그렇게 튀는 듯 합니다. 이번 예거들의 공개된 스탯치도 의외로 별볼일 없더군요(채점 기준이 다를 수 있으나). 10/10/9라는 황당한 개체치 아니 스탯치로 카이주에게 마크5의 공포를 느끼게 해준 스트라이커 유레카의 무서움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합니다. 뭐 전작이야 음악부터 결전 병기 삘이 풀풀났죠.


드리프트 훈련용 통속의 뇌

막상 이 세상은 알타입처럼 그렇게 절박해 보이게 묘사되지 않아서 더 충격적인 것 같은데...너무 빨리 지나가서 좀더 자세히 봐야 될 것 같아요.


설마...?

괴수영화 전문 제작사 레전더리의 작품에 계속 등장하는 징톈(경첨)...아주 오래전은 그레이트 월, 20세기는 콩과 고지라, 21세기는 퍼시픽 림까지 이어지는 수수께기의 여인? 이 모든 괴수 영화들은 사실 징텐 유니버스의 일부였던 것일지도 모르겠네요. 다롄 완다 그룹의 빅픽쳐인가? 근데 왜 이리 혼자서 다 출연하죠? 다른 배우가 없나요? 꼭 이 배우가 나와야 하는 무슨 이유라도 있는건지? 병풍스런 비중과 발연기로 심지어 중국에서도 까인다던데? 디즈니 애니메이션에 5회 연속으로 등장하는 기염을 토한 앨런 튜딕처럼 일종의 필수요소로 만들려는 건가?


이러니 저러니 얘기를 해도 사실 파워레인저스 처럼 맥빠지게 만들지는 않고 적어도 볼거리는 만들었으니 많은 불안 요소 속에서도 선방한 것입니다. 파워레인저스는 무적 파워레인저 주제가도 고작 몇초밖에 안나오죠. 1주컷 확정이라 내일이 마지막 기회일 듯 하니 내일 2회차를 뛰어야 겠어요. 퍼시픽 림 1은 5회차 뛰었었죠.




덧글

  • 포스21 2018/03/26 16:04 #

    전 1의 경우 3회차 뛰었는데 , 2는 두번 갔습니다. 4dx 한번 , 아이맥스 한번요.
    그래도 후속편이 좀 나와서 만회를 해 줬으면 좋겠는데?
  • 오오 2018/03/28 06:42 #

    아맥2D, 3D이렇게 2회차로 마무리 할 것 같습니다. 나중에 홈미디어로 나오면 옵시디언 퓨리랑 싸우는 장면은 여러번 볼 것 같구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