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se Side (160x600)



램페이지(Rampage, 2018) - 스포주의? 영화만 보고 사나

트레일러만 봐도 이 영화 어떨지 감이 딱 와서 그걸 스포일러라고 할 수 있으려나 싶은데 그래도 스포일러가 있으니 주의하세요.

괴수 영화를 소재로 한 게임이 다시 괴수 영화로 돌아왔습니다. 고전 게임 램페이지를 영화로 만든 것이죠. 이 게임을 랄프라고 기억하는 이도 있던데...그게 어디서 왔냐면 이 게임의 주인공 괴수인 킹콩이 조지, 파충류가 리지, 늑대인간(?)이 랄프거든요. 아무튼 거대 괴수를 조작해서 건물을 철거하고 사람을 집어먹어 에너지를 회복하고 그러던 게임이고...특히 PC로 이식되어 많이 플레이 되었던 고전 게임이죠.

거대 괴수가 날뛴다? 그러면 거대 로봇으로 죽빵을 갈겨 주는 것이 정답이겠지만, 아직 거대 로봇이 준비 안된 상황이군요. 그래서 차선책으로 등신대 괴인...아니 초인 더 락 형님을 출동 시켜야죠. 이 영화에서 더 락 형님은...

왕년에 저랬던 분이라고 하니 괴수랑 맞짱을 뜨는 것도 이해가 갑니다.

이 영화는 램페이지 게임+더 락 형님 조합에서 딱 기대한 그대로를 보여준다고 할 수 있겠네요. 우베 볼 대인의 게임 원작 영화처럼 괜히 딴짓거리 하고 그런거 없습니다. 그냥 기대한 그대로 왕도적으로 만들었군요. 스토리 또한 매우 왕도적(전형적)인데, 제게 막대한 트라우마를 안겨주었던 (아니, 당시 그 나이의 꼬맹이를 극장에 들여보내 준 것은 대체...? 이 영화 R등급에 고어의 강도가 엄청난데...) 엘리게이터(1980)랑 거의 같다고 보면 됩니다.

악덕 기업이 사악한 연구를 하다가 무책임하게 괴수를 탄생시키지만 결국 자기들이 그 괴수에 의해 응징을 당하게 되고, 몸빵 전문 남자 그리고 두뇌파 여자 주인공이 이 사태를 가까스로 막아내면서 눈이 맞는다...딱 그거거든요. 물론 여기에 트레일러에서 예상 가능하듯 킹콩스런 전개가 합쳐집니다. 물론 고전 명작 게임 램페이지를 원작으로 하기 때문에 거기 나오는 것은 영화에도 나온다고 보면 됩니다. 군대 작살내기, 사람 먹기(...), 건물 타고 올라가기 및 철거 등. 질라처럼 미사일 한두방에 골로가고 그런 약한 괴수들이 아니라 괴수에 의한 재난 상황이 꽤 쏠쏠하게 나온 것이 마음에 듭니다.

영화는 전체적으로 부담이 없는 오락영화로 잘 뽑은 것 같네요. 생각해 보면 공포스런 상황이 벌어지긴 하지만 최신 블록버스터 영화다보니 예의 있게 적절한 수준에서 그치고 있고, 결말 역시 부담이 없구요.

포스터에는 조지가 우람한 체구를 자랑하고 있지만, 실제 영화에서는 조지가 가장 작습니다. 게임과는 다르게 리지(악어)가 크기나 파워면에서 압도적인 강자로 나옵니다. 랄프(늑대)는 스피드와 테크닉에 몰빵한 캐릭터인데 어차피 괴수들은 몸빵이 가장 중요하므로 최약체가 되는데...

세계관이 유전자 기술만 매우 발달한 약간 패러랠 월드같은데 거기도 램페이지 게임은 이미 존재하는 것 처럼 나옵니다. 망할 사업가들이 이 게임을 너무 좋아해서 현실로 소환해 버렸군요.

물론 깊이 생각하면 괴이한 부분이 한둘이 아니지만 깊이 생각하면 지는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이 영화는 지나치게 왕도적이지만 왕도적인 것이 좋을 때도 있겠죠. 괴수 크기가 약간 아담한 것(리지 제외)이 조금 아쉽긴 했지만 이정도면 괴수 영화로서의 맛은 살아있다고 생각됩니다.



덧글

  • 2018/04/12 22:52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8/04/13 04:10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포스21 2018/04/13 00:22 #

    내일 보러갈 예정입니다. ^^
  • 오오 2018/04/13 07:32 #

    더락 형님이라는 캐스팅과 램페이지라는 콘텐츠에 기대하는 것이 나온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입니다.
  • 스와티 2018/04/13 00:27 #

    진짜 십년은 고사하고 그 이상으로 훌쩍넘은 고전게임을 베이스로 영화를 만들줄이야...더글러스 워커씨(NC)가 더블 드래곤 영화화를 게임 유행 지난지 7년이후에나 영화를 만드냐고 깠었는데 이건 어떻게 평가할지 궁금해지네요 ㅎㅎ
  • 오오 2018/04/13 07:33 #

    수많은 괴작이 난무하는 게임 원작 영화 중에서는 제대로 나온 물건 같습니다.
  • 포스21 2018/04/13 13:09 #

    유쾌하더군요. 다만 전개에 좀 무리가 많은 편이었습니다. 팝콘무비로는 괜찮지만...
  • 오오 2018/04/14 04:31 #

    그게 이 영화의 장점이자 단점이라고 봅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