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se Side (160x600)



마징가 Z 정주행 하다보니... 정주행 리포트

기계수들 중에 얼굴이 다른데 하나 더 달린(주로 배때지에) 기계수들이 강력하게 나오더군요. 이것이 전투수의 강함의 비결인가요?

얼굴이 배때지에 하나 더 달린 나선력으로 무장한 간멘 기계수 호루존V3만 봐도...

옛날에 일본에서 사온 무크지 같은게 있는데 거기 보면 호루존V3가 최초로 마징가Z를 제대로 손상시킨 기계수라고 해서 더 주의깊게 봤는데 간멘스러운 디자인도 디자인이지만 마지막에 전신에서 드릴이 튀어나오는데 설마 이것은 기가드릴브레이크? 뭐 그래봤자 마징가Z가 그냥 붙잡으니 바스러졌지만...이놈 말고도 라인X1 등등 어딘가에 얼굴이 하나 더 달린 녀석들이 매우 강력하게 나오네요. 

호루존V3 나오기 전에도 로켓 펀치 정도는 종종 망가졌지만(이건 미사일과 같은 소모용 무기로 봐야 된다는 식으로 써 있었던 듯), 마징가Z 본체에 구멍을 낸 것은 최초이긴 한 것 같아요. 마징가Z는 본체에 구멍나고 곧 무기가 안나가는 상황이 벌어지죠. 무크지에서는 초합금Z가 무적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 에피소드 운운하며 좀 과장되게 써 있던데 실제 보니 자주 있는 고장(?)이라 별 위기감 없이 넘어갔어요. 70화 가까이 진행되었지만 여전히 초합금Z에 직접적인 손상을 가할 수 있었던 기계수는 많지 않더라구요. 주로 카부토 코우지가 떡실신 당해서 무력화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정주행을 계속해서 드디어 헬 박사님이 멍청한 간부들에게 멘붕하셔서 그답지 않게 고오곤 대공에게 굽실거리는(!) 곳 까지 왔네요. 마징가Z: 인피니티에 제대로 등장하는 기계수들은 다 만나 본 듯.

헬 박사님이 눈물을 흘리며(!) 자존심을 굽히게 만든 멍청이 간부놈들...거기에 브로켄 백작은 아수라와 똑같이 멍청한 주제에 입만 살아있고 무례하기까지...아수라 남작의 충성심이 재평가 받는 이유가 다 있죠(그러나 거대화 총 맞았을때는?).

그리고 여전히 카부토 코우지는 쓰레기같고 유미 사야카는 짜증...유미 교수는 저 둘이 깽판쳐도 그냥 멍하니 있다가 걸레빤 물이나 뒤집어 쓰던데...부모님의 교육이 이토록 중요한 것입니다.

역시 가장 교훈적인 인물은 보스...

기계수 중 자존심 강한 저격의 달인(?)이라는 제노바M9은 명령을 거부하는 충격적인 인공지능을 탑재해서 나중에는 아수라와 브로켄에게 총질까지 하던데...기계학습이 이래서 무섭습니다.

보다 보니 독타 헬이 헬 박사라면, 독타 맨은 맨 박사? 이것이 부장님 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