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se Side (160x600)



마징가Z에서 그레이트 마징가 정주행으로 이어하는 중 정주행 리포트

마징가Z를 떼고 그레이트 마징가로 넘어갔습니다.

고곤 대공...헬 박사에게 당신네가 계속 망하는 건 멍청한 참모들 때문이라고 팩트 폭력을 행사하는데, 압권은 헬 박사님의 "나도 알아"라는 대답...안습한 지하제국. 그런데 고곤 대공은 본인이 멍청하더군요. 하기야 좀더 진행되면 본인이 말단 참모 포지션이 되죠.

예상과는 다르게 후반 들어가니까 아수라와 브로켄 사이가 그렇게 나쁘지는 않은 것 같이 나오네요. 둘이 같이 술자리를 갖기도 하고...끝까지 서로 갈구긴 해도 막역한 친구끼리 갈구는 느낌까지 들던데...

피그맨 자작은 피그미+부시맨이라는 설정부터 지금 기준으로는 좀 거시기하긴 하지만 혼자만 능력이 너무 뛰어나고 이질적이라 다루기도 어려웠을 것 같아요. 그래서 딱 4편만 나오고 처참한 최후를 맞은 듯. '게게게게' 할때랑 다르게 평범한 대사는 목소리가 아주 중후하더라구요. 

그리고 그레이트 마징가로 이어서 정주행을 하고 있습니다.

마징가Z가 기계수를 시종일관 압도(물론 첫 전투수들에게 반대로 압도 당했지만)하는 모습을 보여줬던 반면 그레이트 마징가는 훨씬 고전을 면치 못하네요. 특히 마징가Z의 몇몇 기본 무기(특히 광자력 빔)는 어따 팔아먹었는지(아, 뷰너스A에게 팔았군) 없고 딜레이가 크거나 사정거리가 짧은 무기들로 도배가 되어 있어서 기대와는 다르게 매번 쳐맞기 바쁘더라구요. 보면 애초에 전투용으로 만든 거라 예술품에 가까운 Z에 비해 현실적인 정비성 이런 쪽에만 더 신경쓴 것 같군요. 초합금 뉴Z 역시 겨우 2화 부터 눈에 보이는 손상을 받으니 이름값을 못하네요. (마징가Z는 대략적으로 5화 정도까지 버틴 듯)

드릴 프레셔 펀치 만들어 준 히틀러 수염 달린 돈다 박사님은...그렇게 금방 끔살 당할 줄은 몰랐어요. 모리모리 박사님도 오래 살아계셨는데...더구나 이분이 달아준 드릴 프레셔 펀치 역시 첫 등장 버프 그런거 없이 첫 발사시 안통한 것이 충격적. 무기도 그렇고 극중 모습도 그렇고 현재 마징가Z가 더 강한 이미지를 갖게 된 것이 이해가 갑니다.

보스 일당에게 추가된 새...전작에 딱 1번 나올때는 구관조였는데 그레이트에서는 까마귀로 변해서 일부러(?) 변형된 정보를 주는 악랄한 새가 되었군요. 의외로 전투력이 출중하기도 함.

극장판 마징가Z 대 암흑대장군에서 갑자기 보스의 아지트가 해변가의 버려진 창고로 바뀌어 있길래 어찌된 것인가 했더니 그레이트 마징가 1편에서 보스가 과학요새 연구소가 근처로 이사간 것이더군요. 설정 충돌인 듯. 보스도 마징가Z때보다 병신(...)이 되었습니다. 사야카는 바로 잊고 쥰에게 들이대던데...어른의 사정이 이렇게나 캐릭터를 망치는군요. 보스 말로는 쥰이 압도적으로 미인이라고.

과학'요새'연구소는 명색이 요새인데 광자력 연구소보다 안습한 듯. 특히 해일같은 것에 얄짤없네요.

암흑 대장군은 죽으면서 한 유언이 멋져서 이미지가 좋지만(?) 실제 본편에서는 똥별. 특히 초반에는 전선에 나가지도 않고 지면 다 부하들 탓으로 돌리더군요. 더구나 휘하 7대 군단 장군들이 보기에 지금 밀어붙이면 안될 것 같아서 작전상 후퇴를 하려고 해도 정신력을 강조(...)하며 밀어붙여서 실패...하면 또 그 장군 탓. 라이벌(?) 정보부와는 합을 못맞추는 것은 예상된 것이고 말이죠. 직접 나갔다가 자기도 발린 이후에는 부하들을 대할 때 좀 나아진 듯?

7대 장군은 목소리가 괴랄할 것 같은 장군은 의외로 중후하고(특히 하디아스), 목소리가 근엄해 보일 듯 했던 장군(특히 드레이도)은 간신배(?)스런 톤이라 깨더군요.

그레이트 마징가는 마징가Z에 비해 좀더 평면적인 전개를 많이 보여주는 듯 합니다. 그냥 장군 두명 정도 조를 짜서 전투수 두놈, 모함인 만능요새 미케로스 이렇게 해서 나가서 전투수가 그레이트 마징가 상대하는 동안 요새대 요새로 붙는 양동작전. 상대적으로 마징가Z때 지하제국이 훨씬 독창적(?)인 짓을 많이 했던 것 같아요. 물론 미케네 제국은 여럿이 나가므로 마징가Z 재워놓고 연구소 갔다가 양쪽 다 털리는 어이없는 상황은 잘 안벌어지지만...대부분 그레이트 마징가팀이 얼마나 빨리 전투수를 처리하고 연구소로 돌아오느냐가 주 과제가 되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