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se Side (160x600)



뜻하지 않은(?) BOSE QUITECOMPORT 35 II 지름 돈좀 그만 써...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에 관심이 간 것은 몇년 전 비행기를 탔는데 옆자리 미국 교포로 보이시는 분이 쓰는 것을 본 것이 계기가 되었죠. 또 외국 생활을 하다보니 조금 자주, 그리고 길게 비행기를 타는 경우가 있어서 하나(또는 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런데 일단 가격이 부담스럽기도 하고, 믿었던(?) 면세점도 그나마 가격이 괜찮다고 생각한 소니의 인이어 타입 이어폰이 상시 매진이라 그냥 미루고 있었죠. 대충 알아보니 이쪽에서는 현재 보스 QuiteComport 35, 또는 소니 1000X M2 중에 선택하는 것이 대세더군요. 개인적으로는 소니쪽이 더 어울릴 듯 했는데...아무튼 둘 다 선뜻 지르기는 좀 부담스러운 가격대이긴 하지요.

그래서 다음 비행도 그냥 시끄럽게 가거나 비행기에서 나눠주는 한심한 음질에 귀아픈 헤드폰에 의존해야 하나 싶었는데 마침 오프라인이 망한 뒤 온라인 상점으로 둔갑(이 아니라 팔렸다고 봐야)한 곳에서 광고 메일이 하나 왔습니다.

보스 QuiteComport 35 II를 한정 할인판매.

그런데...가격이...너무 좋았던 것이에요. 한화로 치면 송료까지 다 해서 30만원이 조금 안되는 그런 가격이었어요. 지금 다나와 최저가 38만원, 면세점도 47만원(품절) 이렇더군요. 그래서 몇 시간 갈등을 하다 GG치고 구매 버튼을 누르고 잤습니다. 배송은 생각보다 오래 걸렸지만 가격이 커버합니다.


아직도 소니가 더 끌리긴 하지만, 이게 귀가 더 편하다는 얘기들을 하니 장시간 비행에는 더 나을지도 모른다는 기대를 해 봅니다.

도착 후 써보니 제품 이름대로 편하기는 한 것 같더라구요. 헤드폰을 쓰면 안경과 귀 사이가 눌려서 아픈데 이건 그렇지 않은 듯 하더라구요. 노이즈 캔슬링은 집 안이라 뭐라 효과를 논하기는 어려운데, 일단 써보니 키보드 두드리는 소리가 거의 안들리니까 노이즈 캔슬링이 확실히 작동하고 있구나 싶었어요. 

음질은 좀 먹먹한 느낌이 들긴 합니다. 취향하고는 거리가 약간 있네요(그래서 소니를 더 기대했던 것).

편의성은 블루투스 이어폰을 처음 써 본 것이 에어팟(...)이라서 에어팟을 기준으로 생각하게 되었는데...이후 노이즈 캔슬링이 된다(?)는 싸구려 넥밴드 형 이어폰을 써 보니 왜 사람들이 에어팟, 에어팟 그랬는지 깨닫게 되었습니다. 보스 QC 35 II도 사과 농장에서 사용하는 에어팟의 편의성에 비하면 좀 떨어지네요. 주로 앱을 통해 고수준의 관리를 하게 되어 있던데 연결이나 펌웨어 업데이트 부터 생각과는 다른 애매한 상황이 벌어져서 말이죠.

그리고 에어팟의 단점으로 많은 분들이 얘기하시는 멀티 페어링이 안된다는 것도 제 사용 패턴에서는 오히려 멀티 페어링이 되는 바람에 쓸데없이 포켓몬 GO 음악이 재생되거나 해서 불편하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끊는 것이 마음대로 안되고 계속 다시 붙더라구요. 이게 음악을 다른 기기에서 듣다가 전화가 오거나 할 때 유용하다는데 사과 농장+에어팟은 어차피 전화오고 그런 것은 이론상 연결성으로 커버할 수 있기 때문에(그리고 전화 자체가 잘 안오는...) 큰 문제가 없거든요.

이 물건의 최대 장점인 노이즈 캔슬링도 도로에서는 위험하기도 하니, 역시 땅에서는 에어팟을 계속 주로 쓸 것 같습니다. 이 물건의 진짜 사용기(?)는 하늘에서 느껴보고 다시 써야 되겠죠?




덧글

  • 은이 2018/05/09 15:25 #

    먹먹한건 노캔 쓰시는 처음에 그렇게 잘들 느끼십니다.
    자잘한 소리가 싹 사라지니 귀가 갑자기 심심해져서 그렇게 느끼고..
    보스에 비해 자잘한 소리를 더 잡는 소니는 그 갭이 좀 더 심한편이죠. 뭐 익숙해 지기 나름이죠 ㅎㅎ
    개인차이가 있겠지만.. 비행기 + 오래 쓰기엔 보스가 편합니다.
    소니는 젊은이 마냥 성능과 다양한 능력을 추구하는 반면, 보스는 노인장마냥 편안함을 추구하는 쪽 같았어요 ㅎㅎ
    뭐 머리가 큰 저에겐 물리적인 벽 때문에 보스가 확실히 좋았지만요 ㅠㅠㅠㅠㅠ
  • 오오 2018/05/09 15:29 #

    당시 MDR-EX750NA생각할 때 올리셨던 글에서 꽤 많은 정보를 얻었습니다. 감사 드립니다.
  • 은이 2018/05/09 16:39 #

    앗 적은글이 도움이 되어 이렇게 돌고 돌았다니..+_+ 왠지 뿌듯합니다 ㅎㅎ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