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se Side (160x600)



플레이 근황 만보기

이곳 저곳(대만+한국 여기 저기)을 다니느라 한참동안 근황을 올리지 못했습니다.
대만은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플레이하고 있어서 뚜벅이 플레이도 그냥 가서 있으면 수십명이 모이더라구요. 그렇게 타이페이 중앙역에서 부계정이 색이 다른 가이오가 한마리를 얻었습니다. 주계정은 결국 못얻음...한국은 뚜벅이 플레이가 매우 힘들더군요. 더구나 한국에서 스케쥴이 워낙 꽉 짜여 있어서...
포켓몬 고가 점점 더 색이 다른 놈을 얻기 위한 게임이 되어버렸는데...뭐 아무튼 어드벤쳐 위크인지 뭔지 할때 투구 하나 건지고, 물 축제 머시긴지에서는 위에 나온 가이오가랑 색이 다른 셀러 하나 건졌습니다. 암나이트나 고래왕자는 정말 안나오네요.
그냥 본거지에서 플레이했다면 일곱 색깔이 아닌 듯 한 칠색조처럼 좀 더 얻었을텐데...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만 어쩌겠어요? 일정이 그랬는데...
그래도 대만이라고 바로 코산호가 등장해 주네요.
미뇽에 이어 실전에서 매우 유용한 애버라스(라 쓰고 마기라스)가 나오는 커뮤니티 데이는 한국에서 기차 기다리며 한 시간 정도를 쓸 수 있었습니다(사실 기차 시간을 늦춤). 그런데 기차타고 가면서 잡으니 소프트 밴 상태가 되어 안잡히더라구요. 그래도 다행히 색이 다른 애버라스를 잡긴 했습니다.
여행 끝나고 나니 갑자기 안나오던 놈들이...주계정은 눈병난 가보리 3마리째...오늘 드디어 어둠대신도 하나 잡았습니다.
예상대로 솔록이 위치를 바꿔서 나왔죠.
그리고 골렘같은 놈들도 예상대로 나오고...

그러나 예상밖으로 빨리(...) 친구 먹기와 포켓몬 교환 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친구 먹으면 같이 플레이할 때 여러가지 보너스가 있으니, 친구와 함께 플레이 하...기는 개뿔...주변의 대부분의 플레이어는 2계정은 기본이라 자기 자신과 친구 먹는 것이 기본이 됩니다.
멀리서 온 놈들끼리 바꾸면 득이 크다고 하는데, 이번 여행 덕분에 기본 9500km씩 나왔습니다.
현거래를 막기 위해서인지 랜덤하게 수치가 적용되므로 대부분의 경우 좋은 놈을 보내도 많은 경우 속칭 구데기가 되고 맙니다. 앱솔은 얻는 방법(레이드 또는 리서치) 때문에 각 수치가 최저 10은 보장되지만 교환해보니 저런 쓰레기가 되었습니다. 아주 가끔 더 좋아지기도 합니다만...

교환한 놈은 다시 교환을 못하니 도박이죠. 사실상 도감 채우기 용도인데, 그 역시 나이언틱이 머리를 써서 그런지 실제 교환을 수행하는 두 유저 사이의 거리가 매우 가까워야만 하고 빈 도감(또는 색이 다른, 전설 등)의 경우 어마무시한 별의 모래가 요구되므로(기본 100만에서 시작) 실제 뚜벅이들 또는 멀티 계정 플레이어나 쓸 수 있는 시스템으로 만들었네요. 물론 저는 2계정 플레이...선물 보내기도 가능한데 알로라지방 변종들은 선물에서 나오는 7km알에서 대부분 얻어지므로 선물을 보내도 알 빈자리가 없으면 열어보지 않는 상황이 벌어집니다. 알 하나 까고 다음에 선물을 하나 까보는 겁니다.

그리고 장거리 여행으로 좋은 점이 있네요.
마일리지 100만 킬로미터 쯤은 간단히? 한번 교환에 9500km씩 뽑을 수 있으니, 기회가 될 때 따둬야 겠죠. 그렇지 않다면 100만 킬로미터 저 메달은 정말 힘겨울 듯.

그리고 원래 플레이하는 동네에서 자주 보이는 하드코어 플레이어가 있습니다. 5계정 돌린다는 것 같던데...제 기억에 4폰 플레이를 처음 보여준 친구입니다. 그래서 낯은 익은 상태였죠. 어디까지나 낯만...그러던 어느날 사장님이 갑자기 토요일 아침에 어디서 무슨 이벤트를 하는데 화상 회의를 하잡니다. 그런데 화상 회의 시작하자마자 낯익은 인물이 등장했는데...바로 저 플레이어. 이후 오프라인에서 사장님과 함께 만나게 되어 의도치 않게 실명+업무용 이메일 까지 다 공개가 되어 버리는 상황이 벌어졌네요. 뭐 오늘도 EX 레이드 열리는 장소에서 한번 봤습니다. 애매 모호하게 웃기는 관계가 된 듯.

선물이 남아 돌기 때문에 비밀글로 번호 알려주시면 보내 드립니다.




덧글

  • 2018/06/29 18:40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8/06/29 18:43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2018/06/29 18:53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2018/06/29 20:53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2018/06/30 04:44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Semilla 2018/07/02 09:16 #

    와 색다른 애들 많이 잡으셨네요. 저는 커뮤니티 데이가 아니면 거의 발견하는 일이 없네요.
    저는 어느 날 레이드 뛰러 모이는데 디스코드에서 기다려달라고 하고 마지막에 나타난 플레이어가 친구의 지도교수님인 적이 있었어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