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se Side (160x600)



더이상 스위치 안되는 스위치 라이트? 삽질의 기록

소문이 무성하던 스위치의 다른 모델이 발표되었는데...
완전 휴대모드 전용인 스위치 '라이트'랍니다.

그런데 더 이상 휴대-거치 모드 사이에서 '스위치'가 안되는데 이름이 스위치?

화면이 1인치 작아졌고(해상도는 여전히 720p), IR센서, 조도 센서(자동밝기조절) 빠지고, HD 진동이 없고(!) TV출력은 당연히 안됨...이라니...
더구나 일부 게임은 조이콘(별매) 필요인데, 스위치 라이트만 가지고는 조이콘 충전을 못하니까 충전 기기도 별매라는 것인데...

가격은 미화 기준 100불이 빠졌는데, 만약에 조이콘과 충전 기기를 사게 된다면 어떨지?

마진 때문에 여러가지 뺀 것 같은 느낌이 많이 듭니다.
조이콘이 내구성 때문에 말이 많은데(그래서 제껀 똥오줌(이브이+피카츄)한정판 조이콘이라 최대한 안쓰고 있죠) 본체에 붙박이로 넣어버린 컨트롤러의 내구성과 고장나면 어떻게 될지도 좀 걸리구요.

근데 스위치 사고 나서 휴대 모드로 쓴 적은 거의 없으니 제게는 거의 무의미한 기계네요.





덧글

  • 고양이씨 2019/07/11 10:13 #

    제남편은 포켓몬만 하는 저한텐 제격인 디바이스라고 사라고 계속 부추기고 있어요.... ㅠㅠ 글쎄 이걸 사기엔 또 애매하고 기기를 굳이 늘리고 싶진 않은데 포켓몬 신작이 스위치로 나오니까 좀 미묘하고 그래요. 사긴 사야 할텐데 차라리 저걸 살거면 그냥 스위치를 사던지 리뉴얼 된 기기가 나오는걸 기다렸다 사는게 나을까 싶읍니다.
  • 오오 2019/07/11 10:21 #

    역시나 저 물건 포켓몬 신작 한정판도 있지요. 그런데 정작 게임은 별매라던데...스위치의 온갖 특장점을 다 쳐냈기 때문에 라이트 버전은 현재 초기가가 높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포켓몬 레츠고만 해도 저걸로는 파트너 기술, 비겁한 2:1플레이 같은 일부 기술 못 쓸껄요. 포켓몬 한다 쳐도 저거 말고 진짜(?) 스위치가 나을 것 같네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