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se Side (160x600)



어벤져스 엔드게임 UHD BD 구매 영화만 보고 사나


VOD출시때 아이튠즈로 구매했지만 영화사적 이벤트라 할 수 있는 영화이므로 구매했습니다.
특이하게도 디스크 프린팅이 캡틴 아메리카와...(진주인공) 호크 아이더라는...

한정판 스틸북 그런거 없더라구요. 사실 한정판, 스틸북 그런거 안키우지만(가격이 같다면 그쪽으로 가기는 합니다. 실망스런 캡틴 마블 VHS케이스 한정판 같은거) 이번에는 그래도 좀 생각해 봤는데 없어요.

호주/뉴질랜드 이쪽으로 출시한 판본은 수록 언어를 보니 북미랑 동일한 것 같네요. 부가영상만 한장 따로 들어간 것으로 봐서 돈즈니 답지 않게 힘좀 쓴 것 같기도 합니다. 공식 한글 자막이나 일본어 더빙이 없는 것은 약간 실망인데, 그만큼 힘이 들어간 영화라 여러 언어 판본으로 나온다는 얘기인 것 같네요.

사진은 없지만 뒷면에 보면 일생에 한번 있는 영화사적 이벤트(A once in a lifetime cinematic event)라고 쓰여 있는데 공감합니다. 극장이 아니기 때문에 바로 클라이맥스로 점프해서 잠시 봤는데 그때 극장(1회)에서 그...다른 사람들과 함께 볼 때 반응 그게 떠오르면서 전율하게 되더라구요. 당시 반응이 정말 엄첨났죠. 한국의 경우 그런 반응이 너무 소극적이라는 얘기가 있어서 아쉽네요. 저는 극장을 그맛으로 가거든요. 언론 시사회에서도 바로 그 열광해야 할 장면에서 뻘쭘했다는 얘기를 듣자니 참...코멘터리도 들어보니 감독님들이 그 관객 반응 얘기 많이 하던데 말이죠.

현 시점에서는 최고 퀄리티로 나온 버전이지만 화면비가 아이맥스가 아니라 그냥 자른 것은 역시 돈즈니 답다고 해야될 듯.

다시 천천히 보니 배우들이 연기력이 받쳐주는데다가 오랜 기간 동일한 캐릭터를 연기해서 그런지 연기를 참 잘한 것 같아요. 특히 별 말없이 표정만 보여주는 장면들(코멘터리에서도 감독들이 칭찬 일색인 부분)이 그랬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