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se Side (160x600)



그로이저X 12화 정주행 리포트

'인간 로봇트(로봇)' 대작전이라...

저 '인간 로봇트'라는 표현은 나크의 또다른 문제작 차지맨 켄!의 최고의 에피소드에 등장한 볼가박사님께 붙였던 이명과 동일합니다. 나크답군요. 물론 인간의 자유의지를 잃고 그저 노예가 되었다는 심오한 뜻일지도 모릅니다.

평범한(?) 주인공의 라이벌 겸 친구가 세뇌되어 적으로 등장한다는 비극적인 에피소드입니다.

이놈이 자칭 최고의 파일럿이라는 죠의 친구 이사무.

자존심 강한 두 천재(?)의 대결...

코파는 것이 아니라 자존심 강함을 어필하며 자기 입으로 최고의 파일럿이라고 하는 장면입니다. 즉, '자칭' 최고의 파일럿.

엇 에쁜 아가씨가? 라며 껄떡댑니다.

위아래로 리타를 훑어보는 이사무. 76년에는 저래도 되었지만, 지금 저러면...끔찍한 결과를 마주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리타의 반응이? 확실히 76년은 2020년과 달랐...?? 아무튼 지금 현실에서 저러면 곤란합니다.

회로 배채우는 중. 회로 배채우는 것은 한국식이라 생각했는데...물론 이곳은 어촌이고 어부(켄)를 친구로 둔 덕분입니다.

물론 예상대로 회 얻어먹고 돌아가는 길에 봉변을 당하죠.

가이라 제국에게 납치되고 맙니다.

세뇌장치 실험용으로 납치한 것인데...나름 이유가 현실적입니다.
가이라 제국군의 인원수는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지구인들을 세뇌해서 병력 보충을 해야되기 때문이랍니다. 그리고 보니까 이사무는 꽤 뛰어난 파일럿같아 보여서 테스트로 적합하답니다.

나중에 밝혀지지만 일본 서브컬쳐에서 잘 나오는 음파를 이용한 세뇌인 듯 합니다.

세뇌가 잘 되어...

테러활동에 동원되는 이사무.

제법 흥미로운 디자인의 공폭 로보를 줬군요.

가이라 전자파라는 무기를 씁니다.

친절하게 통신을 해서 세뇌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주인공들이 동요하긴 하는데 의도한 것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의외로 강력한 무기인 가이라 전자파. 그로이저X가 아무것도 못하고 잡혔습니다. 이때 연출로는 공폭로보 크기가 장난아니게 커 보이는데...

착륙하니 매우 없어보이는 소형 기체...

가이라 제국은 우선적으로는 그로이저X를 되돌려 받는 것이 목적이므로 저렇게 파일럿보고 내리라고 하며 병사 2명을 지원해 줍니다. 겨우 2명이 지원을 가다니 인력 부족이 심각하긴 한 모양입니다.

내리는 척 하면서 일타쌍피. 두명만 보낸 것이 패착. 세명만 있었더라도...

리타도 더러운 외계인 피지컬을 발위합니다.

뒤늦게 지원을 왔으나 외계인 피지컬 앞에 털리는 이사무.

에에잇! 여자는 저리 비켜! 라는 76년도에나 무사할 발언을 하며 칼을 뽑아 죠에게 달려듭니다.

세뇌 전부터 죠가 마음에 들지 않았다는 듯 사심이 가득해 보이는 공격을 합니다.

모래뿌리기! 치사해 보이지만 어쨌든 이기기만 하면 된다는 모습의 죠.

세뇌를 핑계삼아 사심 가득한 펀치를 날리는 중.

너무도 한가하게 구경하는 나머지 인원들...

나크다운 편집 실수 컷이 들어가 있습니다.

원래 의도는 리타가 한눈을 파는 장면이었던 것 같습니다. 한눈을 파는 틈을 타서 공격하는 가이라 제국군...

형제 역전인가 싶었지만...

인원이 모자라서 전투력이 형편없는 이들도 징집해서 병력으로 쓰는 모양...

맞다보니 세뇌가 풀렸습니다. 세뇌에도 매가 약이군요.

기절한 척 하던 다른 가이라 제국군이

또 리타가 한눈을 파는 사이에...

예상대로 이사무가 끼어들며 대신 총에 맞고

칼에 맞아...

죽어갑니다. 죽어가면서 공폭로보의 가이라 전자파의 비밀을 알려주겠답니다.
"가이라 전자파의 스위치를 전부 OFF로 하면 될꺼야..."
굉장한 비밀이었습니다.

스위치를 전부 OFF하는 리타.

내 몫까지 잘 살라며 사망하는 이사무. 사실 살았더라도 테러 활동에서 국방군에게 엄청난 인명피해와 시설 파괴를 했기 때문에 처벌이 기다렸을 듯 하죠.

플라잉 토페도를 꺼내서

공폭로보를 파괴하는데...그냥 연구재료로 쓰는 엑스컴같은 생각은 안하는 듯. 어차피 외계인 기술인 그로이저X가 있어도 발전 못하는 국방군의 수준은 심각하니 그냥 파괴하는 것이 나을지도? (설정상 타키온 엔진을 제외한 다른 기술이나 무기 생산법은 얻었다고 나옴)

이거 보면 그로이저X는 수직이착륙이 가능한 기체이므로 딱히 활주로 필요 없는데 거창한 변형 활주로를 건설한 이유가 궁금해집니다.

이사무의 묘비. 이 만화 진행될 수록 저 작은 섬에 묘비가 자꾸 늘어만갑니다.

주인공의 라이벌 친구가 세뇌되어 사고친 뒤에 장렬한 최후를 맞는다는 70년대 로봇물에서 한번은 나오는 전형적인 전개의 에피소드라 별것 없었네요. 그건 그래도 인간로봇이라는 괴악한 표현이 나오는 작품은 차지맨 켄! 하나가 아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