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se Side (160x600)



링피트 어드벤처 1회차 드디어 클리어 삽질의 기록

이건...감동의 엔딩입니다. 이렇게 문자 그대로 고생한 게임은 없었으니까요.

126일차. 가끔 당근 파밍하러 뒤로 돌아가곤 했지만 다른 이들보다 오래 걸린 것 같은데...중간에 쉰 날은 6번 정도? 

1:1 대결이 예상되므로 대부분의 스킬을 한놈만 조지는 것으로 맞췄고...꺼무위키를 봤더니 최후의 발악으로 물약 스무디 봉인 등 온갖 너프 스킬을 걸어온다고 해서 회복 스킬을 3개나 넣었습니다...만 실제로 사용은 안했네요.

1회차 최종 운동 강도는 겨우(?) 25입니다. 그래도 8(...)에서 25까지 올린거에요.

최종 스테이지에 오니 링 마저 어둠의 오라의 영향을 받는데...

한 스테이지의 예상 운동량이 세자리 kcal인 것은 처음봅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쿨링 다운 하라는대로 했기 때문에 저 수치만큼 했던 적이 없는데...과연 최종 스테이지다운 면모군요.

그래...죽음의 시련이었지. 이 게임을 하며 보니 옛날 단체기합 받던 나쁜 기억이 되살아납니다. 사실 기합이 근지구력 운동이었나?

여기까지 오는데도 온갖 장애물이 상당한 난관이네요. 과연 최종 스테이지.

괴랄한 네이밍 센스가...

체력이 총 9줄이라는 얘기를 들어서 꽤 긴장되는 최종 보스전 시작!

근데 의외로 맷집이 약한데? 고우키인가? 물론 최종 스테이지이기도 하고 물약 봉인이 나온대서 물약 전사식으로 진행했습니다. 사실 이전에는 물약 최대한 안빠는 식으로 진행했어요.

4줄은 의외로 금방 뺐는데, 4줄이 빠지면 발악 패턴으로 3종 버티기 대결(만세 푸시, 레그 레이즈, 만세 스쿼트)을 합니다. 죽음의 만세 스쿼트 버티기...(마스터4와의 최종전은 두번씩 버티기를 해야하는 공포의 스테이지였으니 그보다는 나을지도?)

해치웠나...?

그럴리 없죠. 어둠의 오라에 지배되어 폭주한 상태인 진 최종보스 다크 드래고가 됩니다. 체력 5줄에 무속성+모든 너프 기술이 사용가능 하다는 최종 보스다운 면모를 지닙니다. 체력 5줄.

근데 너프 스킬은 이거 하나만 걸렸는데 운이 좋았던 것 같아요. 방어력 대폭 하락, 물약 봉인 이런거 터지면 골치아플 듯. 그것도 버프 건 빨간 스킬 쓴 직후에 걸려서 아무런 타격이 없었죠.

중간에 슈퍼 복근 가드를 하는데 원래 스크립트상 그런지 아니면 약간 어긋나서 그런지 실피되며 죽을뻔했지만...

운빨도 좀 따라준 듯

뒤로 갈수록 너무 힘들어서 물약 난무+날먹 스킬(암 트위스트)에 의존하는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그래도 최종 결전 병기로 준비한 것은 레그 레이즈이긴 했습니다.

어둠의 오라가 빠져나가고...

링 피트 트레이니는 폴짝 뛰지만 플레이어는 드래고에 더 가까운 상태...

그래도 승리 포즈는 놓칠 수 없죠.

이 맥박 측정...꼭 처음에 두어번 실패 뜨는 사이에 회복되서 이런식이에요.

흡수당했던 사천왕들도 풀려나는 약속된 전개...

어둠의 오라가 빠져나가고...

개과천선한 드래고...

드래고는 사과를 하고...

근데 플레이어가 고마워해야 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링크: 드래곤은 좋은 단백질 공급원이죠.

링 관장의 빅 픽쳐. 드래고를 이용해 프랜차이즈 헬스장 사업에 뛰어듭니다.

자연스럽게 이 세계 최고의 트레이너들도 모집했고...
링은 이 세계 헬스계의 백종원으로 거듭났습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크레딧...
게임 스토리 자체는 어이없이 뻔하지만, 그동안의 개고생의 과정이 떠오르며 상당한 성취감을 주는 엔딩입니다.

처음에 몰랐는데 링을 움직이거나 조이고 당기고 하면 그것에 반응해서 크레딧이 움직입니다. 그리고 음악도 훨씬 신나지고 말이죠.

성우분들이 들을수록 짜증난다고 (본인까지 인증) 하셨지만, 저는 좋았습니다. 초반에 엄청 낮은 강도부터 시작해서 그런 듯...
눈부셔! 굉장해! 복근가드!

미브리씨가 뭘 좀 아는군요.

미브리씨의 축하.

1회차 클리어 통계.

물론, 2회차가 기다리고 있죠.

링피트 어드벤처...운동과 평생 담을 쌓았던 저를 3개월 넘게 꾸준히 운동을 시킨 정말 놀라운 게임입니다. 
후속편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체중은 처음 시작할 때에 비해 약 10kg정도 줄은 듯.




핑백

  • being nice to me : 링 피트 엑스트라 엔딩 + 다이어트 결과 공개 2021-05-04 11:11:29 #

    ... 표시 한계 999를 넘어가 있군요. 응, 적당한 운동 16분이라메? 근데 39분이면 제법 빠른 시간 안에 클리어 한것 같은데... 엔딩(?)은 별거 없습니다. 1회차보다 힘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적어도 엔드 크레딧에서 링콘 장난은 계속 칠 수 있더라구요. 미브리씨의 몸개그. 사실 헬창이면서 약한 척 하고 있군요. 대충 최종 ... more

덧글

  • 타누키 2020/11/30 00:50 #

    헐 이게 엔딩이 있었나욬ㅋㅋㅋ
    200레벨이라니 ㄷㄷㄷ
  • 오오 2020/11/30 04:35 #

    엔딩(?)은 있죠. 물론 그 이후에도 무한대로 할 수 있지만.
    레벨 200은 절반 이하...레벨 400도 훨씬 넘어야 모든 능력 개방이라는 것 같습니다.
    깨고 레벨 2가 더 올랐는데 생각해보니 기왕 물약 전사 노선이었으면 경험치 2배 짜리 먹고 막타 날릴껄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