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se Side (160x600)



링 피트 엑스트라 엔딩 + 다이어트 결과 공개 삽질의 기록


링 피트로 다이어트 되나요?
그에 대한 제 답은 맨 아래 쪽에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확히는 4월 11일(244일차)에 클리어.

만세 스쿼트 버티기 때문에...

사실 어려운 순간은 버티기 시리즈이므로 적당히 날먹 기술 조합하고, 스무디 금지 먹고 실수로 크리티컬(Good)뜰까봐 제일 쉬운 회복기 하나를 낳어서 구성한 최종전 스킬. 단, 레그 레이즈는 결정타용으로 가져갑니다.

노말에서는 강제 흡수 당한 것이었지만 엑스트라에서는 자진해서 합체(?)기술을 사용한 것으로 바뀝니다.

이게 헬스게임이지만 그래도 게임은 게임. 최종보스 스테이지라 시간 많이 잡고 해야 합니다.

16분이라는 건 새빨간 거짓말...

가는 길도 거지같습니다.

약물의 극의(?)에 달한 로이더 드래고??

처음 삼색 변화는 오히려 간단하죠. 약점이 있으니...2회차 최강의 기술 만세 런지 트위스트라면...

여기서 갑자기 너프를!? 그래서 시작할 때 당근 스프(경험치 2배) + 홍차(돈 2배)를 마셔두었죠.
사실 드래고의 공격은 간지러운 수준인데 특수 공격인 물건 던지기를 맞으면 고정적으로 하트가 깎이는 것 같군요.

아무튼 줘 패면...

첫번째 고비인 3단 버티기 콤보가 시작되는데...

문제의 만세 스쿼트...

만세 스쿼트의 호흡을 하며......

가까스로 버텨냈습니다.

사실 그 이후 다크 드래고는 그냥 피만 많은 떡대...라고 생각하며 방심을 했는데 말이죠...

최고의 날먹 기술 암 트위스트로 한숨 돌리는데...

응, 어차피 쿨타임. 
이래서 마지막 판에선 스킬 색 변환 쓰면 안되고 여러 색깔을 가져가야 합니다.

직전에 나오는 슈퍼 복근 가드는 짐볼 퀸이 데리고 나오는 부하들이 쓰는 건데, 그건 시간도 짧고 해서 슈퍼 복근 가드는 우습게 생각했었죠. 

근데 아니었습니다. 슈퍼 복근 가드의 지속 시간이 최종 보스 답게 오지게 길더라구요.

2회차는 봉인 스킬을 자꾸 쓰는군요.

이럴 줄 알고 파란색 스킬 스쿼트를 챙겨오긴 했죠.

최종 특수 패턴인 화염탄 뿜기

그래서 조이기 할 힘을 남겨 둬야 합니다.

막타는 노랑 스킬 레그 레이즈로 하기로 결정(1회차와 동일하게)했으므로 실수 없이 하기 위해서...

봉인 너프를 할 틈을 주지 않기로 했습니다.


이래서 2배 스무디를 먹어야 됩니다. 물건 날리기가 너무 많이 나와서 링콘 조이기가 표시 한계 999를 넘어가 있군요.

응, 적당한 운동

16분이라메? 근데 39분이면 제법 빠른 시간 안에 클리어 한것 같은데...

엔딩(?)은 별거 없습니다.

1회차보다 힘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적어도 엔드 크레딧에서 링콘 장난은 계속 칠 수 있더라구요.

미브리씨의 몸개그. 사실 헬창이면서 약한 척 하고 있군요.

대충 최종 결과 보고

마스터 월드가 열리는데, 이건 게임이라기 보다 자유 운동 모드에 가깝더군요. 
기술의 위력 전부 동일 + 쿨타임 없음. 
원하면 만세 스쿼트만으로 빡쎄게 할 수도 있고, 반대로 암 트위스트만으로 싸그리 밀수도 있는...

마지막 판은 그냥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쿨링 다운으로 가는군요.
더 할수 있단 말이야!



40년 이상 운동과 담을 쌓았던 이 나를 8개월 이상 매일 몸을 움직이게 한 미친 게임 링 피트...
그 다이어트 진행 상황과 결과를 공개합니다.

2020년 7월 20일
판데믹으로 재고가 없었던 링 피트가 재입고 되어 주문. 이 날 배송되었습니다.
바로 시작했는데 뒤질 뻔 한 것은 당연한 일이었이죠. 운동 부하는 겨우 8(...)

2020년 7월 25일 경

지인 집에서 모임이 있어서 갔는데 친구가 찍어준 귀한 다이어트 전 사진. 사실 사진 찍히는 것 자체가 싫었죠. 그래도 멀리 사시는 어머니께 잘 있다는 증명으로 보내려 했으나...저 꼴을 보니 차마 보낼 수가 없었습니다.
(나중에 다이어트 하고 나서 다이어트 전 모습으로 보내드리긴 함)

당시 추정 체중은 약 94kg
아날로그 체중계여서 오차가 있어서 추정입니다.

2020년 9월 4일
샤오이 미 스케일2를 구매했습니다.
90kg찍히더군요.아날로그에서는 80kg대라 좋아했는데 아니더군요. 
그래서 이때부터 식단을 고려합니다.
선구자를 따라 비슷한 메뉴를 먹었습니다.

대충...

  • 아침: 닭 가슴살 또는 참치 또띠아 1개(2개에서 1개로 줄임)
  • 점심: 다크 초콜릿 입혀진 아몬드
  • 저녁: 삶은 달걀/치즈/그릭 샐러드/단백질 강화 요거트/과일 등 그날 기분에 따라

이런 구성으로 했습니다.
그리고 맥주 끊었습니다. 
대신 가끔 짐빔 하이볼/진 토닉 이런걸로 교체

링 피트는 거의 안쉬고 꾸준히 했는데, 한 2일 정도 몸이 무리가 안온다 싶으면 부하를 1씩 올리는 식으로 천천히 진행했고, 170일차에 최고 부하인 30까지 올렸습니다.

그런데 심박수 측정을 계속 실패해서 짜증이 나더군요.


2021년 1월 11일
그래서 미 밴드5를 지릅니다. 편해졌습니다.
미 스케일이랑 어차피 미핏 앱으로 연동됩니다.
근데, 미 밴드 보니 하루 8000보를 안걸으면 패배하는 느낌을 주네요.

그래서 이때부터 8000보 이상 걷기(주로 점심 시간 30분)가 추가되었습니다.

유투브 다이어트 영상들을 보니 생로병사의 비밀(...)등등 에서 실생활에서 활동량을 늘리라네요?
그 이후 모든 계단은 걸어서 올라가기로 했습니다. (단 뉴질랜드는 계단이 적음)


2021년 4월 24일
부하 30에 적응하고 이것 만으로는 뭔가 부족한 느낌이 들어서 팔굽혀 펴기를 시작해 보기로 합니다.
팔굽혀 펴기 연습을 위해 손잡이(?) 뭐 그런거 싼거를 샀습니다.
근데 와... 3개도 못하겠어요. 
아무튼 링 피트도 스킬들을 처음에는 몇개도 겨우 하다가 나중에는 몇 세트도 할 수 있게 되는 것을 경험했으므로 꾸준히 해 보기로 합니다.


2021년 4월 29일

94(추정) -> 68kg 까지 왔습니다.

바뀐 점

  • 거의 모든 옷이 맞지 않게 되었습니다.
  • 식탐이 크게 줄었습니다. 음식 보면 1인분이 왜 이리 많아? 이렇게 보입니다.
  • 미핏 앱에서 처음 시작하던 날 신체 나이가 실제 나이 +10 이었는데, 현재 -12 까지 내려가 봤습니다(회춘?).
  • 빨리 걷기 할 때 정강이 뼈나 발목이 아팠는데 그런거 없네요.
  • 왼쪽 팔에 테니스 엘보가 있는데, 아마도 다른 근육을 적극적으로 쓰게 되어 그런지 크게 완화된 듯 합니다.
  • 코골이가 현저하게 줄어든 것으로 보입니다. 코골이가 엄청 심했습니다. <- 이게 중요

다이어트도 이제 거의 끝난 것 같습니다.
체중이 이 이상은 잘 안줄어들기도 하고 여기서 더 진행하면 와이프보다 체급이 낮아질 것 같은 것이 결정적인 이유.
그리고 식단 역시 단백질 위주로 먹었더니 통풍이 오는 듯 해서 건강 유지하는 방향으로 좁 설렁설렁 하게 될 것 같군요.

일생에서 2번째 다이어트 성공입니다. 
20대때 더 낮은 체중까지 간 적은 있지만, 사실 질적인 면에서는 이번이 더욱 더 성공인 것 같습니다.

링 피트로 다이어트 되나요?

됩니다. (식단을 병행 해서) 꾸준히 한다면 말이죠.






덧글

  • 타누키 2021/05/04 12:14 #

    와 대단하십니다 ㅜㅜ)b
    결과도 좋으시네요 ㅠㅠ
  • 오오 2021/05/04 12:19 #

    이정도 효과가 있을 줄은 몰랐어요.
    운이 따르기도 했지만.
    닌텐도에게 감사를 표합니다(링피트 구매자에 대한 설문 조사 왔을 때 표하긴 했음).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