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금 끝난 애플의 2022년 9월 신제품 발표회...다소 충격을 받았습니다.
애플 워치 신제품 부터 나왔는데 여성 건강 관련 기능과 극한 상황에서 생존하기 위한 기능들이 강화되었습니다.
전에는 애플 워치에 관심이 없었는데 운동을 좀 하고 건강에 관심을 가지게 되니 이제 슬슬 관심이 생기고 있습니다.
다양한 센서로 교통 사고 발생을 인식하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애플 워치 생환 경험담 중 곰 만난 젊은이는 어떻게 구조 되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소문의 더욱 더 극한 상황 용 애플 워치...는 루머처럼 '프로'가 아니라 '애플 워치 울트라'라는 이름으로 등장했습니다.
썰 푸는 것에 비해 예상보다는 가격이 낮게(?) 책정 되었더라구요.
물론 극한 상황을 피하는 제게는 큰 의미가 없는 제품인데, 극한 스포츠를 즐기는 분들 입장에서는 혜자 가격이랍니다.
이 정도에 이 가격이면 경쟁사 다 죽는다고 할 정도라네요.
다음은 에어팟 프로 2세대가 발표되었는데
노캔 성능 2배라는 것이 조금 궁금해지지만 지금 쓰는 에어팟 프로 1세대가 너무 쌩쌩하니 두고 봐도 되겠습니다.
킬러 기능으로는 쓸어올리고 내리는 식으로 볼륨 조절이 있겠네요. 하지만 이미 폰을 들고 볼륨 조절하는데 익숙해져 버려서...
아이폰 14 시리즈
아이폰 13 프로용으로 검증된(...) A15를 넣었습니다. 그러니까 AP는 재탕. 물론 재탕해도 타사 AP를 씹어먹긴 하겠지만...
위기 탈출 구조신호, 교통 사고 감지 등등의 생존 기능이 여기도 추가되었군요. 더구나 위성 연결로 SOS를 보내는 기능까지...
그 외에는 일반적인 옆그레이드 같아 보입니다.
아이폰 14 프로 시리즈
이건 소개 영상부터 솔직히 허를 찔렸습니다.
소문대로 노치가 알약 형태의 펀치 홀 2개로 바뀐 것인데...
그 부분을 아예 다이나믹 아일랜드라는 명칭을 붙여서 별도의 UI 공간으로 만들어 버린 것입니다.
가릴 수 없으면 오히려 전면에 내세우면 된다는 역발상이라니!
신형 맥북 노치는 수동적인 정도였는데 이건 정말 애플 다운 과감한 발상 같네요.
그 뚫린 곳 주변을 아예 각종 백그라운드 정보나 알림용으로 해 놓다니...
물론 풀 스크린 영상 이런거 볼때는 알약 모양을 감상할 수 있긴 합니다.
그리고 서드파티도 사용 가능 하다니...이건 카메라 위치도 크기도 제각각인 경쟁사들이 따라하기도 어렵겠습니다.
카메라 부분도 강화되었다는데, 카메라야 타사도 자원을 때려박아서 따라잡을 수 있는 부분 같으니 뭐 그렇고...
동영상이야 매우 잘 나오긴 할겁니다.
A16은 대충 넘어가는데 전력 효율을 더욱 더 높였다고 하네요. 그러나 성능 비교를 A13(경쟁사와 비슷하다고 함)과 하는 것을 보면 실 성능 향상은 낮은 듯. 수치상으로도 크진 않은 것 같아요. 타사는 NPU에 투자하는데 뉴럴 엔진도 거의 향상이 없는 것 같네요. 대신 메모리 대역폭과 전력 효율, 다른 보조 연산 장치를 강화한 것 같은데...
M2가 A15기반이니 M3의 기반이 될 것 같으니 향후 벤치마크가 뜨면 알겠죠.
...
아이폰 6를 여전히 쓰는 와이프가 이번에 아이폰 14 세대를 하나 사긴 해야 해서 기대했는데 적어도 프로는 기대한 정도로 나온 것 같긴 합니다. 일단 가격도 동결이네요. 허나 세계 정세가 불안해서 환율이 널뛰기를 하는 지역이 많으니 실체감 가격은 지역에 따라 제각각일 것 같구요. 그래도 제가 쓰는 XS(256GB)보다는 쌀 듯...전화기 망가져서 산건데 너무 비싸게 산거 같아요. 할부도 최근에야 다 갚음...
전체적으로 신경을 많이 쓴 제품이 소개된 것 같고...
위기 탈출 넘버원에나 나올법한 기능들이 추가된 것을 보면 인류 멸망이 다가온 느낌도 많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그런 상황이면 인프라도 다 깨졌을테니 그 상황에서 도움은 크게 안될 것 같다는 생각이...
10월에 아이패드+맥 발표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
뉴질랜드도 환율 반영이 되었는지 프로 보니까 가격이 소폭 상승했군요(NZD 1999).
노말과 가격차이가 크지 않아서 가능하면 프로를 사야 될 것 같은 느낌이...
다만 프로는 스댕이라 그런지 무게가 만만치 않아서 어떤 선택을 하게 될지는 모르겠네요.
그래도 XS보다 많이 싼데...아니 내가 괜히 비싸게 산 것 같다는(NZD 2399... 같은 용량 해도 14Pro는 2199인데?)
....
와이프가 XS 쓰겠다네요. 14 프로 사고 싶으면 사라고
최근 덧글